칼슘이 우유의 2배, 갱년기에 좋은 돌나물무침
- 리뷰/기타
- 2022. 8. 25.
오늘은 돌나물무침 된장 넣어 무쳐낸 돌나물 된장무침 알려드려요. 돌나물이 칼슘 많은 음식이라 갱년기에 좋고,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께도 추천하는 식재료이니 챙겨보세요.
돌나물요리
요즘 생협에서 돌나물을 팔더라고요. 오랜만에 돌나물요리 만들어봅니다. 돌나물요리로 가장 간단한건 돌나물생채가 아닌가 해요. 양념만 준비하면 바로 무쳐 먹으면 되니 가장 간단해서 좋습니다. 그리고 돌나물물김치가 좋은데, 처서가 지나고 아침저녁 바람이 차게 느껴지니 물김치가 대번에 싫더라고요. 신기하죠. 그래서 오늘도 돌나물무침 만들어봅니다.
돌나물 세척법
돌나물은 헹구듯이 부드럽게 씻어주세요. 나물 씻을때 물을 틀어놓고 씻으면 자칫 상처가 생겨 풋내가 나니 특히 돌나물은 약하거든요. 그러니 부드럽게 씻어서 준비합니다.
전 오늘 돌나물무침에 유자된장을 넣을 거예요. 돌나물무침의 양념은 아주 간단합니다. 된장 1T, 유자청 1T, 참깨와 검은깨 간걸 넣어주었어요. 이제 골고루 섞어주고, 마지막으로 기름을 넣어주는데, 전 생들기름을 넣어 돌나물무침 양념을 완성했습니다.
칼슘 많은 음식 돌나물
돌나물은 간에 좋다고 유명해요. 그리고 또 하나 칼슘이 우유보다 2배나 많다고 해서 갱년기 여성분들과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챙기기에 좋습니다. 그리고 새콤한 맛을 내는 비타민C가 많아 봄과 여름 도망간 입맛 살리기에 좋다고 합니다. 칼슘 많은 음식인 돌나물 직접 키우는 분들도 있으시던데, 저도 키워봐야겠어요.
씻은 돌나물에 체에 밭쳐 물기를 빼고, 양념을 넣어 무쳐줍니다. 무칠 때에는 젓가락으로 살살 무쳐주세요. 양념을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간을 보면서 추가해 줍니다.
돌나물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돌나물 먹는법으로 가장 편한건 돌나물무침 같아요. 양념만 준비해서 무쳐내면 되니 말이죠. 오늘은 유자청이 들어간 된장이라 구수하면서도 유자의 향이 참 좋습니다.
돌나물무침 레시피
재료: 돌나물 200g
양념: 된장 1T, 유자청 1T, 깨, 생들기름
1. 돌나물을 헹구듯이 씻고 물기를 뺀다.
2. 양념을 모두 섞어주고, 돌나물에 넣어 무쳐낸다.
어려서는 돌나물무침이 그리 싫더니 나이 드니 이제 제일 좋아하는 반찬이 되었습니다. 칼슘 많은 음식인 돌나물에는 위에 좋은 성분도 많고, 간에도 좋고, 피를 맑게 한다고 해서 나이 들수록 꼭 챙겨야 하는 식재료 중 하나더라고요. 오늘처럼 간단하게 돌나물무침도 좋고, 다양하게 돌나물 요리 챙겨 건강을 지켜야겠습니다. 오늘도 건강한 돌나물무침 레시피 마음에 드셨으면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