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주 이상 방울토마토 보관할 때 가장 중요한 팁!

2주 이상 방울토마토 보관할 때 가장 중요한 팁!

오늘은 방울토마토 보관법 알려드립니다. 방울토마토는 요리에 다양하게 쓰여서 늘 사두는 편인데요. 2주 이상 방울토마토 보관 제대로 보관하는 팁에 대해 적어보니 천천히 구경해 보세요.

방울토마토 효능

방울토마토의-효능

토마토가 건강에 좋다는 거 아시죠. 의사들이 싫어한다는 과일이 사과랑 토마토 이더라고요. 토마토가 건강에 참 좋은데, 당도가 높지 않다보니 맛이 그닥... 방울토마토는 큰 토마토보다 당도가 있어서 좋고, 한 알씩 먹을 수 있으니 좋습니다. 저는 요리 플레이팅에 자주 쓰다보니 색깔있는 방울토마토를 자주 사는데요. 보기에도 좋고, 서로 맛도 살짝 달라서 좋습니다. 토마토는 익혀 먹는게 영양적으로 좋다고 하잖아요. 특히 방울토마토는 남성들의 전립선쪽에 좋다고 알려져서 올리브오일에 구워서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색깔 방울토마토는 색깔별로 영양적인 면도 다르니 이왕이면 다양하게 드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방울토마토 베이킹소다 세척

베이킹소다를-넣은-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세척법

방울토마토 보관할때 가장 중요한 팁은 꼭지를 제거하는 거에요. 방울토마토의 신선도는 꼭지의 신선함에서 볼 수 있는데요. 방울토마토 구입할때에는 꼭지가 많이 달린 것으로 고르고, 꼭지 자체가 신선한 것으로 고르시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방울토마토를 씻어 꼭지 부분을 제거하지 않고 보관하다보면 꼭지부분부터 썩어 들어가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러니 꼭 꼭지를 제거해 주세요. 꼭지를 제거한 방울토마토에 물을 붓고 베이킹소다를 넣어 흔들어주고 3~5분 정도 그대로 두었다가 이후 흔들어 가며 씻어주세요. 2~3번 물을 갈아가며 씻어준 후 물기를 싹 닦아 밀폐용기에 넣어줍니다.

방울토마토 보관

밀폐용기에-담긴-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보관

오늘은 방울토마토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렸어요. 이렇게 보관하면 2주는 거뜬하고, 한 달도 갑니다. 밀폐용기에 넣을때 키친타월을 깔고, 방울토마토를 넣고 다시 키친타월로 덮어 뚜껑을 덮어 냉장고에서 보관해 주세요. 수분관리가 관건이니 중간에 키친타월을 갈아주는 것도 좋습니다. 오늘 식재료 보관법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