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숙 전기밥솥으로 간편하게~ 남은 건 카레만들기

백숙 전기밥솥으로 간편하게~ 남은 건 카레만들기

옆지기가 백숙이 체질에 잘 맞아 정기적으로 먹고 있는데요. 육수를 우려내고 토종닭을 넣고 만든 백숙은 보양식으로 참 좋습니다. 전기밥솥을 이용해서 만들면 정말 간편하게 만들 수 있으니 구경해 보세요.

백숙 전기밥솥 토종닭

완성된 백숙 기름기 싫어해서 한때는 저 껍질 모두 벗겨내고 만들기도 했지만, 이젠 '힘들다 그냥 드시오~~~' 라고 해요. ㅋ 세상 편하네요. 닭살이 야들야들 소금 콕 찍어먹음 맛있습니다. 남은 국물은 카레로 만드니 이것도 좋습니다.

백숙 전기밥솥 토종닭

닭은 되도록 무항생제로 이왕이면 GMO사료도 안 먹는 닭이면 좋아요. 일반 닭보다 백숙은 토종닭이 맛있습니다. 전 생협을 이용하니 그곳에서 냉동된 걸 주문했어요.

백숙 전기밥솥 토종닭

사이즈가 커서 전기밥솥에 안 들어가니 잘라서 넣어주어야 해요. 먹기전날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해줍니다.

백숙 전기밥솥 토종닭

백숙을 끓이기전에 미리 해야 할 일은 육수를 끓이는 거예요. 먹을 사람에 체질에 맞게 육수를 끓여줍니다. 사실 육수라기보다 옆지기 체질에 맞는 차를 육수 대신 활용합니다. 대추와 생강, 황기, 감초가 들어간 거예요. 끓기 시작하면 30분 정도 약불에서 푹 끓여주었습니다. 대추는 칼집을 내어주어야 깊이 우러나옵니다.

백숙 전기밥솥 토종닭

전기압력밥솥에 닭을 적당히 잘라서 넣고 잠길 정도의 육수를 부어주세요. 찜코스로 50분 정도 작동합니다. 이 전기밥솥은 결혼할 때 산 건데, 아직도 너무 멀쩡해서 버리기가 아까워서 계속 쓰고 있어요. 겉 부분이 좀 많이 낡았는데, 작동 잘 되니 버리기가 죄스럽네요. ^^;;

백숙 전기밥솥 토종닭

50분이 지나고 완성된 모습이에요. 간단하죠. ^^ 전기밥솥은 백숙할 때랑 죽 끓일 때 흑마늘 만들 때만 사용하는데, 아주 편하답니다.

백숙 전기밥솥 토종닭

닭다리 잡고 쓰윽~ 쏙 빠져요. 옆지기 싫어하는 닭껍질은 벗기고 닭살만 발라서 먹습니다.

백숙 전기밥솥 토종닭

후추소금 찍어먹음 맛있어요. 최대한 먹고 나서 뼈와 닭을 발라내고 남은 국물은 카레로 끓이는데, 카레 맛있어요.

백숙 전기밥솥 토종닭 카레라이스

일반 카레를 끓이는데, 물 대신 백숙 먹고 남은 육수를 체에 걸러서 넣어줍니다. 잔뼈가 있을 수 있으니 반드시 면포나 체에 걸러주세요.

백숙 전기밥솥 토종닭

버터치킨커리 좋아하는데, 이것도 육수를 활용해서 끓이면 맛이 진하니 좋더라고요. 오늘은 백숙 만드는 법 적어봤습니다. 전기밥솥 찜 코스 이용해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방법입니다. 더불어 남은 육수와 고기를 넣어 카레로 만들면 좋으니 참고하시고요.
오늘은 눈이 정말 많이 왔는데요. 딱 1시간 오더니 그치더라고요. 바람도 세고 한파특보가 내려졌으니 이웃님들 모두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내일 뵈어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