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 레시피와 양념 불고기 보관법 알려드려요

불고기 레시피와 양념 불고기 보관법 알려드려요

오늘은 불고기 레시피와 양념 불고기 보관법 알려드려요. 이제껏 많은 불고기 레시피를 따라해 봤지만, 오늘 알려드리는 레시피가 가장 쉽고 맛이 좋아서 불고기 레시피 추천드립니다. 양념 불고기 보관법도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목초불고기-핏물뺀모습
냉동-소고기-핏물빼기

전 오메가3가 풍부하다는 목초소고기 이용합니다. 몸에 좋다는 목초소고기 누린내가 난다는 분도 계시는데, 이제껏 누린내가 난 적이 단 한번도 없었습니다. 되려 대형마트에서 산 냉장 목초소고기에서 누린내가 났었던 기억이 나네요. 차라리 급속 냉동된 고기를 사서 조리하는 게 훨씬 낫더라고요. 세달에 한번씩 소고기를 인터넷으로 구매하는데요. 주로 목초소고기로 부위별로 다양하게 구입합니다.

냉동 소고기 핏물빼기

오늘은 불고기 레시피이니 불고기용으로 나온 부위로 조리할 거예요. 냉동이라 전날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합니다. 양념을 하기전에 소고기를 체에 밭쳐서 핏물을 빼주세요. 고기냄새의 주 원인 중 하나가 피에서 나거든요. 되도록 빼주는 게 좋습니다. 아예 씻어서 조리하기도 하는데, 확실히 맛이 없어지긴 하더라고요. 체에 밭쳐 핏물을 빼주는 정도로만 합니다. 전 30분 이상 뺀 것 같고요. 나중에 꾹꾹 키친타월로 눌러서 핏물을 제거했습니다.

 

소고기에-청주와-배농축액을-넣는-모습
연육작용을-위한-불고기양념

불고기 양념을 해볼까요. 고기는 간장을 먼저 만나면 부드럽지 않으니 과일이나 술로 미리 고기를 부드럽게 만듭니다. 고기의 연육작용을 돕기 위해 청주와 배농축액을 넣어 골고루 섞은 후 30분간 그대로 두세요. 전 한살림 배농축액을 사용했지만, 평소에는 양파를 갈아서 넣습니다. 보통 500g에 양파 1개 정도 갈아 넣는 것 같아요. 또한 고기 연육작용으로 쓰이는 배나 사과, 키위, 파인애플 등 모두 가능하지만, 굳이 사지 말고, 만만한 양파를 사용하시길 권합니다. 그리고 청주 대신 포도주 넣어도 좋고, 마른고추를 넣어도 맛이 깔끔해진다고 합니다.

 

간장과-설탕을-넣는-모습
불고기양념

30분 후 이제 간장과 설탕, 참기름, 마늘, 대파, 깨, 후추를 넣어 불고기 양념을 합니다. 한참 유행했던 '간설파마후깨참'이라고 순서대로 다 넣으면 됩니다. 고기 100g 당 간장은 1T, 설탕은 간장의 1/2정도, 파와 마늘은 설탕의 1/2정도, 나머지는 더 적게 넣으면 됩니다. 간장의 양을 반으로 줄이고, 국간장으로 해도 깔끔하니 좋고, 설탕 대신 요즘 많이 나오는 대체감미료 이용해도 좋습니다. 전 식구중 마늘 알레르기가 있어 다진 마늘은 생략하고, 깨를 많이 넣어 만듭니다. 참, 계량스푼이 없다면 밥숟가락 이용하는데, 1T가 밥숟가락 2개로 보시면 됩니다.

 

참기름과-깨-파를-넣는-모습
불고기양념

불고기 레시피

1. 고기 1kg, 청주 4T, 배농축액 3T 골고루 섞어 30분 이상 재운다.

2. 재운 고기에 간장 8T, 설탕 4T, 다진 마늘과 다진 파 2T씩, 깨와 후추, 참기름을 넣어 골고루 섞는다.

3. 반나절 이상 두었다가 먹는다.

 

고기 한 점을 먼저 구워서 간을 봅니다. 짜다면 양파채를 넣어 주면 좋고, 싱겁다면 간장이나 소금을 추가하세요.

 

불고기양념된-불고기
양념-불고기

완성된 불고기는 바짝 볶아서 채소랑 같이 먹어도 좋고, 빵 사이에 넣어 패티 대신 사용해도 좋아요. 또한 당면과 버섯, 채소 등을 푸짐하게 넣어 전골로 드셔도 좋고, 떡과 함께 볶아주면 궁중떡볶이가 됩니다. 아래 링크들은 불고기를 이용한 요리들이니 구경해 보세요.

 

봄동요리 | 제철 봄동이 가득 소불고기전골 레시피

 

봄동요리 | 제철 봄동이 가득 소불고기전골 레시피

오늘은 제철 봄동 가득 넣은 봄동요리 소불고기전골 레시피 적어봅니다. 조금 더 있으면 봄동 보기가 쉽지 않을 거예요. 고소한 봄동 가득~ 소불고기전골 레시피 시작합니다. 소불고기전골 사진

lara.tistory.com

소불고기 황금 레시피 끓여먹고 지져먹고, 바싹불고기 맛있어요~

 

소불고기 황금 레시피 끓여먹고 지져먹고, 바싹불고기 맛있어요~

불고기 좋아하세요? 불고기는 가난했던 어린 시절 명절과 생일에만 먹던 귀한 음식이었어요. 지금은 자주 먹는 음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불고기는 고기 좋아하지 않는 옆지기도 맛있다며 잘

lara.tistory.com

브런치메뉴로 좋은 불고기파니니 만들기

 

브런치메뉴로 좋은 불고기파니니 만들기

브런치메뉴로 좋은 불고기파니니 만들기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 공기 정말 안 좋네요. 이웃님들 건강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주말이면 늘어지게 늦잠도 자고 싶고, 친구랑 만나

lara.tistory.com

맛보장 궁중떡볶이 레시피 불고기양념 부터 시작 + 영상

 

맛보장 궁중떡볶이 레시피 불고기양념 부터 시작 + 영상

맛보장 궁중떡볶이 레시피 불고기양념 부터 시작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 입니다. 오늘은 궁중떡볶이 레시피 궁중떡볶이 만드는법 알려드려요. 이 레시피 대로 만들면 성공 100% 맛보장이

lara.tistory.com

 

냉동용기에-소분된-불고기의-모습
양념-불고기-보관법

양념 불고기 보관법 알려드립니다. 저희 집에서는 완성된 불고기를 소분해서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식구가 많지 않으니 한 덩어리씩 빼서 냉동실에서 자연해동한 후 조리하면 좋더라고요. 목초소고기 1kg 정도라면 사진 속의 양 정도가 나오니 꽤 한동안 맛나게 먹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불고기 레시피 자세히 알려드렸고, 더불어 양념 불고기 보관법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세요.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블로그 구독도 해주세요. 그럼 2023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항상 건강하게 활기차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