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육 찍어 먹는 소스와 수육 레시피 알려드려요~
- 요리/가족·초대요리
- 2022. 7. 26.
오늘은 수육 만들기 적어봅니다. 수육 찍어 먹는 소스로 유자향 가득한 유자된장소스 만드는 법과 돼지고기 수육 레시피도 자세히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오늘 중복이라 간단히 수육 준비했는데, 담백하게 먹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수육 핏물 제거
전 보쌈용 돼지고기 600g 두 덩어리 1.2kg 이용합니다. 한살림에서 구입했고, 냉동이라 전날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 해두었습니다. 먼저 30분 정도 물에 담가 핏물을 빼주세요.
수육 만들기
수육 만들기 위해서 함께 들어갈 재료들 확인해 봅니다. 양파와 청주, 된장, 생강, 소금, 대파 준비합니다. 모두 돼지고기와 함께 넣어 끓여줄거예요. 우선 자세한 수육 레시피부터 보실까요.
수육 레시피
재료: 보쌈용 고기 1.2kg
수육 삶기: 물 4리터, 양파 1개, 대파 잎, 생강 2톨, 된장 2T, 청주 3T, 소금 1T
유자된장소스: 된장 5T, 유자청 3T, 식초 1T, 소금
1. 고기가 잠길 정도에 물을 붓고 1시간 동안 핏물을 뺀다.
2. 냄비에 고기를 넣고 수육 삶기 부재료를 모두 넣어 끓인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에서 40분간 끓인다.
3. 유자된장소스를 만든다.
4. 삶은 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유자된장소스와 함께 낸다.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핏물 뺀 돼지고기를 넣고, 준비했던 재료를 모두 넣어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떠오르는 거품은 모두 걷어냅니다. 이 거품은 돼지고기의 핏물과 불순물이니 귀찮아도 꼭 걷어내세요.
수육 삶는 시간
거품을 걷어내고, 보글보글 본격적으로 끓기시작하면 중불에서 40분 이상 충분히 끓여주세요.
개인적으로 전 2시간 정도 푹 끓인걸 좋아해요. 수육의 고기가 건드리면 부서질 정도로 부드러운 것을 좋아합니다. 오늘 수육 레시피는 고기의 씹는 식감이 좋고 담백하니 맛있습니다.
수육 찍어 먹는 소스
수육 찍어 먹는 소스도 만들어봅니다. 위의 수육 레시피에 나온대로 모두 볼에 넣고 잘 섞어 유자된장을 완성합니다.
완성된 수육은 뜨거우니 조심하며 잘라주세요.
자른 수육을 보기 좋게 담아주고, 유자된장소스도 함께 합니다. 전 화이트와인도 준비했어요. 레드와인보다 화이트와인을 좋아하다보니 오늘 수육에도 화이트와인으로 함께 합니다.
탄산이 들어간 화이트와인이 생각보다 잘 어울려서 계속 먹게 됩니다. 유자의 향과 맛이 매력적인 유자된장소스 콕 찍어 먹어도 좋고, 얼마전 담근 열무김치랑 함께 먹어도 좋습니다. 오늘은 수육 찍어 먹는 소스로 유자된장소스 알려드렸고, 수육 레시피도 자세히 알려드렸습니다. 고기는 구워 먹는 것보다 삶아먹는게 몸에 좋다고 하니 이젠 그만 구워먹고 좀 삶아봐야겠습니다. 오늘도 제 글이 도움이 되셨기를 소망하며 하트 꾹 눌러주시고, 블로그구독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