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소금장으로 맛을 낸 가자미조림 요리법

레몬소금장으로 맛을 낸 가자미조림 요리법

오늘은 레몬소금장으로 맛을 낸 가자미조림 요리법 알려드립니다. 레몬소금장이 들어가면 생선의 잡내를 잡아주어 훨씬 깔끔해요. 오늘 가자미조림에도 기본양념에 레몬소금장을 더했더니 훨씬 맛있더라고요. 레몬소금장 넣은 가자미조림 요리법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레몬소금장

완성된-가자미조림
레몬소금장으로-맛낸-가자미조림

레몬소금장은 만들어두면 고기요리, 생선요리, 샐러드드레싱까지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어요. 오늘처럼 생선요리에도 좋아서 생선의 특유의 잡내도 사라지고 맛도 깔끔하니 좋더라고요. 레몬소금장 만드는법은 아래 링크 참고해 보세요.

풍미 올리는 활용도 200% 천연조미료 레몬소금장 만들기

 

풍미 올리는 활용도 200% 천연조미료 레몬소금장 만들기

오늘은 레몬소금장 만들기 적어봅니다. 저도 이번에 당근정말시러님 책을 보고 처음 만들어 보았는데, 생각보다 만들기도 쉽고, 요리의 풍미도 올려줘서 좋더라고요. 레몬과 소금, 설탕만 있으

lara.tistory.com

돼지 등심 요리 | 레몬소금장 넣어 깔끔한 돼지등심볶음 만들기

 

돼지 등심 요리 | 레몬소금장 넣어 깔끔한 돼지등심볶음 만들기

오늘은 얼마전 소개해드린 레몬소금장 이용해서 돼지등심요리 만들어봅니다. 돼지등심꽃살에 레몬소금장을 넣은 양념장을 넣어 볶았어요. 고기요리인데, 가볍고 깔끔하더라고요. 고기 좋아하

lara.tistory.com

냉동 가자미 손질

반으로-자른-손질된-가자미
가자미-손질

요즘은 손질이 다 되어 나온 생선을 사기가 쉬워요. 저도 생협에서 산 냉동 가자미인데, 전날 냉장실로 옮겨서 자연해동 해두었습니다. 가자미 손질은 머리도 잘려있고 하니 별 다르게 손질할 건 없어요. 전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잘라 주었고, 칼로 비늘만 긁어내주었습니다. 가자미는 비늘이 많진 않지만, 꼬리쪽에 좀 있으니 등과 배, 꼬리 모두 골고루 긁어냈어요. 생선의 비늘은 소화도 잘 안 되니 되도록 긁어내주세요.

가자미조림 재료

가자미조림에-들어갈-재료인-무와-가자미
가지미조림-재료

전 오늘 무를 바닥에 깔아줄 거예요. 무는 도톰하게 썰어 줍니다. 요즘은 감자도 맛있어서 감자를 준비해도 좋아요.

 

냄비에-무를-깔고-가자미를-올린-모습
가자미조림-요리법

전골냄비에 무를 깔고, 손질한 가자미를 올려주었어요. 이제 가지미조림 양념장 만들어봅니다.

가자미조림 양념장

가지미조림-양념장
가지미조림-양념장

가자미조림 양념장 만들어봅니다. 전 육수 1/2컵, 간장 5T, 생강술 1T, 다진 마늘 1T, 설탕 1T, 국간장 1T, 레몬소금 1T 넣어 골고루 잘 섞어주었어요. 레몬의 모양이 그대로 나오는게 지저분하다면 레몬소금장을 갈아서 넣어도 좋습니다. 레몬소금장을 만들때 모양을 살려서도 만들고, 갈아서 만들어도 좋아요.

가자미조림 요리법

가자미조림-위에-양념장을-올리고-불에-올려-끓고-있는-모습
가자미조림-끓이기

이제 만든 가자미조림 양념장을 골고루 올려주고, 뚜껑을 덮어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추고, 10분 정도 끓여주세요. 10분이 지나고 국물을 가자미 위로 끼얹어 가며 바짝 조려주세요. 

소화 잘 되는 음식

완성된-가자미조림
가지미조림-완성

가자미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레몬소금장이 들어가서 그런지 끓이는 동안에도 생선 특유의 조릴 때 나는 냄새도 확실히 덜 나더라고요. 옆지기는 가자미를 좋아해서 흰살들 발라주고, 전 무부터 손이 가네요. 짭조름하게 조려진 무와 가자미 소화도 잘 되고 정말 맛있는데요. 속이 좀 안 좋을때 흰살생선이 속편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늘처럼 부드럽게 만든 가자미조림은 소화 잘되는 음식 중 하나라서 저희도 자주 챙기고 있어요. 오늘은 레몬소금장 들어간 가자미조림 요리법 적어봤습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