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염 백명란 먹는법 명란아보카도비빔밥과 명란구이

저염 백명란 먹는법 명란아보카도비빔밥과 명란구이

오늘은 저염 백명란 먹는법 적어봅니다. 저염이라 짜지 않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어 좋더라고요. 백명란으로 명란아보카도비빔밥과 술안주로 좋은 명란구이까지 알아볼게요. 만들기는 세상 쉬우니 구경해 보세요.

 

명란젓인데, 양념이 되어 있지 않은 저염 백명란입니다. 깔끔하게 통에 담겨 판매하니 꺼내 쓰기도 좋고 편하더라고요.

 

먼저 명란아보카도비빔밥에 들어갈 백명란을 손질해 볼게요. 명란의 껍질을 벗겨 안쪽 부분 알만 사용할 거라 가운데 부분을 칼로 살짝 잘라 알부분을 칼로 긁어내어줍니다.  

 

명란젓 1개 분량이 비빔밥 1인분에 넣기 좋더라고요. 사진 정도의 분량이 나옵니다.

 

명란아보카도비빔밥에 들어가는 건 별다른 게 없어요. 밥을 아래에 깔아주고, 아보카도 썰어 올리고, 계란 후라이도 하나 해서 올리고, 여기에 조미되지 않은 구운김을 잘라 올리고, 명란젓을 올려줍니다. 위에 간 참깨와 후추를 올려주면 완성입니다. 참기름 넣어도 좋은데, 전 아보카도 있으니 생략했어요.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하니 정말 맛있답니다.

 

이제 술안주로 좋은 명란구이 만들어 볼까요. 버터나 참기름 등 취향에 맞는 오일을 선택하고 명란을 통으로 구워주세요. 저는 버터를 이용했고, 저염이라 바로 구워주었습니다. 저염이 아니라면 물에 헹궈 짠기를 빼서 구우시길 권합니다.

 

위아래를 살살 눌러가며 약불에서 구워주세요.

 

명란 굽는 동안 냄새가~ 정말 맛있는 냄새가 가득해요. 맥주 생각이 절로 나는 냄새로 군침이 돕니다.

 

구운 명란은 먹기 좋게 잘라주어도 좋고, 그냥 집어 먹어도 좋아요. 마요네즈나 김, 오이 등과 같이 챙기면 맛나게 즐길 수 있답니다.

 

짭조름한 명란을 고소한 마요네즈에 콕 찍어 먹는 맛이 정말 맛있더라고요. 명란구이 술안주로 정말 최고에요. 하지만, 술이 무한으로 들어가서 조심해야해요. 오늘은 저염 백명란 먹는법 적어봤어요. 명란을 넣어 만든 명란아보카도비빔밥과 버터에 명란을 구워 만든 명란구이까지... 만들기는 간단한데, 맛보장이라 추천 레시피랍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