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요테 요리, 차요테 먹는법으로 차요테볶음 만들기

차요테 요리, 차요테 먹는법으로 차요테볶음 만들기

오늘은 차요테 요리, 차요테 먹는법으로 차요테볶음 만들기 적어봅니다. 차요테라고 보셨나요? 생김새가 특이한데, 좋은 영양성분이 많아 웰빙식재료로 인기가 있습니다. 몸에 좋은 차요테, 차요테 먹는법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차요테 효능

차요테의-모습
한살림-차요테

차요테 효능부터 알려드릴게요. 차요테는 칼로리가 낮아 혈당을 올리지 않는 식재료입니다. 수분이 많은 박과 식물이라 혈액순환에 좋고, 소화를 돕고, 변비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졌어요. 섬유질과 비타민C, 특히 엽산이 많아 우리몸에 좋은 영향을 주고 있습니다. 차요테의 원산지는 멕시코이고, 그곳에서 오래전부터 먹어온 채소였다고 합니다.

차요테 손질

차요테는 울퉁불통 못생긴 편인데, 부처님 손을 닮았다고 해서 불수과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전 오늘 2개 사용할 거고, 껍질을 벗겨 채를 썰어줄 거예요. 껍질은 감자칼 이용해서 벗기는데, 미끄덩거리니 조심해서 벗겨줍니다. 그리고 반으로 잘라 채를 썰어주는데, 가운데 씨가 있으니 많이 딱딱하면 버리세요. 부드럽다면 그냥 드셔도 됩니다.

 

차요테 먹는법

차요테볶음에-들어갈-재료들
차요테-먹는법

차요테는 아삭한 식감이 있고, 단맛도 있어서 주로 장아찌로 만들어 드시는데, 전 무나물처럼 볶는 걸 더 좋아해서 자주 볶아 먹어요. 오늘도 차요테볶음을 만들거라 차요테를 채를 썰어서 준비했습니다. 그런데, 차요테 보기가 쉽지 않아요. 저도 한살림에서 샀는데, 다른 곳에선 보질 못했거든요. 몸에 좋은 웰빙식재료이니 대중화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차요테 요리 - 차요테볶음

팬에-차요테를 넣은-모습
차요테-요리

차요테 요리로 차요테볶음 만들어 볼 건데, 무나물 만들듯 볶아주면 됩니다. 팬에 기름을 두르고 마늘을 볶아 향이 올라오면 양파와 차요테를 넣고 볶아주세요. 볶다보면 양파가 투명해지고, 차요테도 부드러워지거든요. 그때 양념을 합니다.

 

볶은-차요테에-양념을-넣은-모습
차요테볶음

전 양념으로 액젓과 국간장을 조금씩 넣어 섞어가며 볶아주었어요. 그리고 색을 내기 위해 붉은 고추와 들깨가루, 버섯가루를 넣어 맛을 추가하고, 마지막으로 참기름을 넣어 주었습니다. 무나물과 만드는 방식이 똑같습니다.

 

 

그릇에-담긴-차요테볶음
차요테요리-차요테볶음

완성된 차요테볶음은 무나물처럼 부드럽기만 하진 않습니다. 워낙 식감이 있어서 무보다는 좀 씹혀요. 그래서 전 맛있더라고요. 들깨가루 넣어 고소하고, 액젓을 넣어 감칠맛이 있어서 밥에 넣어 비벼 먹어도 맛있습니다. 차요테 요리 중 제가 좋아하는 거예요. 차요테 먹는법으로 추천합니다. 차요테볶음 어렵지 않으시죠. 기회되면 만들어 보세요.

 

칼슘이 우유의 2배, 갱년기에 좋은 돌나물무침

 

칼슘이 우유의 2배, 갱년기에 좋은 돌나물무침

오늘은 돌나물무침 된장 넣어 무쳐낸 돌나물 된장무침 알려드려요. 돌나물이 칼슘 많은 음식이라 갱년기에 좋고,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께도 추천하는 식재료이니 챙겨보세요. 돌나물요

lara.tistory.com

노화예방에 탁월하다는 아마란스잎 먹는법

 

노화예방에 탁월하다는 아마란스잎 먹는법

오늘은 노화예방에 탁월하다는 아마란스잎 먹는법 적어봅니다. 아마란스는 곡물로 알려졌는데, 아마란스잎에 영양이 더 많다고 해요. 그래서 아마란스나물로 드시면 좋은데, 완전식품에 가까

lara.tistory.com

장수한다는 비름나물 효능, 위와 장에 좋은 비름나물무침

 

장수한다는 비름나물 효능, 위와 장에 좋은 비름나물무침

오늘은 비름나물무침 만드는 법 알려드립니다. 장수한다고 알려진 비름나물 효능, 위와 장에 좋다고 알려졌으니 챙겨보세요. 여름나물로 좋은 비름나물무침은 감칠맛이 있어서 고추장에 무쳐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