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연남동스타일 참치 마늘쫑 파스타 만들기

간단한 연남동스타일 참치 마늘쫑 파스타 만들기

오늘은 세상 만들기 간단한 참치 넣은 마늘쫑 파스타 만들기 적어봅니다. 연남동스타일이라는데, 요거요거 만들기도 쉽고 맛도 좋으니 만들어 보세요. 저도 이번에 처음 만들어봤는데, 원래는 고기가 들어가 소보루파스타 같더라고요. 전 참치를 대신 넣었더니 간편하네요. 또한 조미료인 굴소스 들어가니 확실히 맛있어요. 요즘 비가 오니 확실히 밀가루가 마구마구 먹고 싶어 지더라고요. 그래서 오늘 스콘도 굽고 했는데, 당분간 밀가루 음식 자주 만들 것 같아요.

참치 마늘쫑 파스타 재료

파스타재료

참치 마늘쫑 파스타에 들어갈 재료들 소개합니다. 우선 파스타면은 현미로 만든 파스타면으로 글루텐이 없어요. 직구로 구매했는데, 요즘 국내에서도 생산되기 시작했더라고요. 그리고 참치캔, 마늘쫑도 준비합니다.

파스타면 1인분의 양은?

오늘 마늘쫑 파스타는 부재료가 많이 들어가지 않으니 파스타면의 양은 넉넉하게 2인분에 180g 잡았어요. 평소 레스토랑에서 파스타면 1인분의 양은 60~80g 정도인데, 저희 집은 워낙 양도 많지 않지만, 그래도 오늘은 양을 좀 늘렸습니다. 결론은 파스타면 보다 마늘쫑을 늘렸어야 했었다는 결론입니다.

라이스 파스타면 삶기

라이스파스타면 삶기

물이 끓어 오르면 파스타면을 넣어주세요. 전 현미로 만든 라이스 파스타라서 보통 13분 정도 삶고 있습니다. 일반 파스타면은 보통 8분 정도 삶는데, 라이스 파스타는 좀 넉넉히 삶아야 합니다. 라이스 파스타의 장점은 면수도 쌀뜨물 같이 맛있어서 남겼다가 다른 요리에 응용해도 좋습니다.

 

국산 마늘쫑 썰기

파스타면 삶는 동안 마늘쫑을 물에 씻어준 후 쫑쫑 썰어주세요. 전 마늘쫑을 50g 정도 넣었는데, 100g 이상 넣어도 맛있겠더라고요. 익으면서 숨도 죽고 하니 양이 많게 느껴지지도 않더라고요.

올리브유 참치기름으로

올리브유 참치캔

마늘쫑과 참치를 함께 볶아줄 거예요. 전 생협에서 산 올리브유 참치캔이라, 캔 안에 올리브유를 그대로 부어 사용합니다. 모두 달달 볶아주세요.

 

파스타면 넣기
파스타면과 굴소스 넣기

이제 삶은 파스타면을 넣고 맛간장 1t, 굴소스 1T를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막상 볶아보니 마늘쫑의 양을 넉넉하게 늘려도 괜찮겠습니다.

참치 마늘쫑 파스타 만들기 

참치 마늘쫑 파스타 만들기

마늘쫑 파스타 간을 보세요. 모자란 간을 맞춰주고, 전 깨와 검정깨 갈아둔 걸 넣어주었어요. 그리고 후추도 톡톡톡 넣었습니다.

 

참치 마늘쫑 파스타 완성

이렇게 참치 마늘쫑파스타가 완성되었어요. 파스타 만들기 세상 간단해서 좋습니다.

 

참치 마늘쫑 파스타
참치 마늘쫑 파스타 치즈 뿌려주기

완성된 참치 마늘쫑 파스타는 그릇에 담아주고, 치즈를 갈아서 올려주었어요. 근래에 만든 파스타 중에 가장 간단한 것 같습니다. ^^ 

 

참치 마늘쫑 파스타 만들기 완성

굴소스가 들어가니 역시 조미료의 힘은 위대합니다. 감칠맛 폭탄~ 짭조름하면서도 마늘쫑 씹히는 맛이 맛있어요. 다음엔 마늘쫑은 더 많이 넣어 만들어봐야겠습니다. 오늘은 세상 간단한 연남동스타일 참치 마늘쫑 파스타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요즘 귀한 국산 마늘쫑이 나오는데, 요거 맛있거든요. 마늘쫑 넣은 파스타 만들어 보세요. 정말 맛있습니다.

장마가 시작했는데, 아직까지 비가 많이 오진 않네요. 그래도 이번 주 내내 비 소식인데, 모두 건강관리 비 피해 없으시길 바랍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