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마토주스만들기 익힌 토마토로 건강음료 만들어요
- 요리/건강
- 2021. 5. 11.
토마토를 익히면 몸에 더 좋다고 알려졌어요. 이맘때부터 나오는 토마토로 여름내내 자주 토마토주스 만들어 먹습니다. 여름철 갈증해소에 좋고 건강에도 좋아요. 오늘은 익힌 토마토주스만들기 적어보니 천천히 구경해 보세요.
토마토주스에 올리브유랑 소금, 매실청 넣어 마시면 정말 맛있어요. 아, 차갑게 먹어야 맛있고, 몸이 찬 분은 추천하지 않아요.
토마토주스 레시피
재료: 완숙 토마토 13개, 올리브유, 매실청 or 꿀, 소금
1. 토마토의 꼭지를 떼어내고 베이킹소다를 이용해 깨끗하게 씻는다.
2. 토마토의 꼭지 속까지 파내고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넣어 약불에서 20~30분가량 둔다.
3. 토마토의 껍질을 벗겨내고 믹서에 곱게 간다.
4. 원하는 재료를 더해서 차게 마신다.
얼마전 토마토부침개 만들고 남은 토마토 모두 토마토주스로 만들려고 꺼냈습니다. 저장성 좋은 유럽형토마토라서 그런지 확실히 상태가 좋습니다.
토마토의 꼭지를 떼어내고 베이킹소다 뿌려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과일꼭지따개 이용해 토마토의 꼭지 속까지 모두 파내어주었습니다.
전 토마토 13개 정도 준비했어요.
바닥이 두꺼운 냄비에 저수분으로 토마토를 익혀줍니다. 토마토를 모두 넣고 뚜껑 덮어 약불에서 30분 정도 두세요. 토마토 크기에 따라 시간은 달라집니다.
전 45분 정도 둔 것 같아요. 단단한 토마토라서 확실히 오래 걸렸습니다. 물을 전혀 넣지 않았는데도 어디서 물이 이리 많이 생긴 걸까 신기합니다.
토마토를 좀 식혔다가 껍질을 벗겨주세요. 토마토살이 많이 붙어나와 아깝다고요? 저거 말려서 토마토소금 만들거니 아까워하지 마시고요.
껍질을 모두 벗겨냈습니다. 이제 믹서에 갈아서 먹기만 하면 됩니다. 토마토주스 만들기 참 쉽죠~ ^^
토마토껍질이 많이 모였습니다. 냉동실에 보관중인 토마토껍질과 함께 말려서 토마토소금 만들었어요. 조만간 이것도 소개해 드릴게요.
믹서에 곱게 갈아서 차갑게 냉장고에 보관했다가 먹으면 맛있습니다. 믹서에 갈때 올리브유랑 소금, 매실청이나 꿀 등을 함께 갈아주면 편하긴 한데, 냉장고 들어가면 올리브유가 굳어서 좀 그렇더라고요. 전 컵에 토마토주스를 담고, 그 위에 올리브유랑 소금, 꿀을 넣어 섞어주었습니다.
유리빨대로 섞은 후 마셔주었는데, 좀 더 차가워야 맛있을 것 같아 다시 냉장고에 넣어놔야겠습니다.
750ml 유리병 2개와 400ml 컵 하나 나왔습니다. 당분간 마실 건강음료가 생겨 든든한데요. ^^
오늘은 익힌 토마토주스만들기 적어봤습니다. 여름에 외출하고 돌아와 갈증날때 마셔주면 넘 시원하고 맛있어요. 생각보다 포만감도 있어서 다이어트에도 좋고, 변비에도 좋습니다. 오늘도 도움이 되실 분이 계시기를 소망하며 글을 마무리합니다. 편안한 잠자리 되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