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삶는법 감자샐러드 레시피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삶는법 감자샐러드 레시피

오늘은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샐러드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포슬포슬 맛난 감자샐러드, 곧 감자가 제철이 올 텐데, 한 박스 사서 부지런히 먹어보려고요. 오늘 알려드리는 감자샐러드 레시피에는 몇 가지 팁도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감자샐러드샌드위치-감자샐러드레시피

완성된 감자샐러드는 밥반찬으로 먹어도 좋지만, 빵에 넣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전 오늘 식빵과 모닝빵 이용했는데요. 감자샐러드 넣기 전에 잼을 발라주면 훨씬 맛있다는 사실~ 요거 팁입니다. 잼 바르는 게 훨씬 맛있어요. 저도 오늘 딸기잼과 블루베리잼 발랐는데, 맛있더라고요.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샐러드레시피 시작합니다.

 

감자삶는법-소금넣기
감자삶는법-젓가락으로-찔러보기

감자 삶는법 · 감자삶는시간

감자샐러드에 들어갈 감자 삶는법과 감자 삶는 시간에 대해 적어봅니다. 우선 감자가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소금도 적당히 넣어주고, 불위에 올려 끓여주세요.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춰서 10분 정도 삶아줍니다. 10분이 지나고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끝까지 부드럽게 쑥 들어가면 감자가 다 삶아진 거예요.

 

 

감자껍질벗기기
삶은감자-포크로-으깨기

삶은 감자 요리 · 으깬 감자 요리

삶은 감자는 주로 으깨어 요리를 하게 됩니다. 대부분 오늘처럼 감자샐러드를 자주 만들게 되는데요. 감자를 삶아서 뜨거울 때 껍질을 벗기고 포크로 으깨줘야 합니다. 식은 후에 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니 뜨거운 거 조심해 가며 껍질을 벗겨주세요. 전 찬물을 준비해서 손이 뜨거우면 찬물에 담가가며 껍질을 벗겨주었습니다. 유기농감자라면 껍질에 영양이 많으니 껍질째 드시는 것도 좋습니다. 전 소화력 약한 식구가 있어 껍질을 모두 벗겨주었습니다. 그리고 포크를 이용해 모두 으깨어 주었어요.

 

으깬감자에-양념을-넣는-모습

감자샐러드 레시피

으깬 감자에 들어가는 재료는 소금과 후추, 마요네즈와 홀그레인머스터드, 우유를 넣어줍니다. 소금, 후추만 넣어도 좋고, 다이어트 중이라면 저지방이나 무지방 우유에 소금간만 해도 좋습니다. 머스터드나 허브시즈닝, 마요네즈를 넣으면 확실히 더 맛있어요. 감자뿐만 아니라 삶은 달걀이나 채소를 더 추가해도 좋으니 취향껏 만들어 보세요.

 

감자샐러드에-우유로-농도맞추기
감자샐러드완성

오늘 감자샐러드 레시피의 팁 하나는 바로 우유를 넣는 거예요. 감자샐러드가 퍽퍽한 편이거든요. 여기에 우유를 넣어 농도를 취향껏 맞춰주면 좋습니다. 우유의 고소함도 더할 수 있으니 좋지요. 섞다 보니 마요네즈가... 옆지기가 마요네즈를 좋아해서 듬뿍 넣어주었어요. 마요네즈를 넣으면 고소하니 맛있어요. 제가 먹기에는 부담스러워 주로 옆지기가 먹을 간식입니다. 채식 마요네즈 이용하면 훨씬 담백하게 먹을 수 있고, 마요네즈를 생략하고 우유만 넣어 다이어트용으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식빵에-잼바르기
식빵에-감자샐러드-올리기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샐러드가 준비되었으니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어볼까요. 전 식빵 준비했어요. 한 입에 먹기 좋게 반으로 자르고, 가장자리도 잘라주었어요. 식빵에 잼을 발라주고, 감자샐러드 넣어 다시 식빵으로 덮어주어 완성합니다. 잼을 발라주는 게 두 번째 팁인데, 잼을 바르는 게 훨씬 맛있으니 꼭 잼을 발라보세요.

 

감자샐러드샌드위치만들기

완성된 감자샐러드 샌드위치는 우유 한 잔씩 따라서 함께 했어요. 든든하니 식사대용으로도 좋고, 건강간식으로도 좋습니다. 감자샐러드 샌드위치는 우유랑 참 잘 어울려요.

 

감자샐러드샌드위치만들기-식빵
감자샐러드샌드위치만들기-모닝빵

완성된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식빵도 모닝빵도 어찌나 부드럽고 맛있던지요. 포만감도 좋아서 아침에 간단히 먹는 용으로 만들어도 좋겠다 싶습니다. 오늘은 감자샐러드 샌드위치 만들기 감자 삶는법과 감자샐러드 레시피까지 알려드렸어요. 팁 두 가지도 알려드렸는데, 감자샐러드의 농도를 우유로 맞춘다는 것, 식빵에 잼을 더해주면 훨씬 맛있다는 점까지 잊지 않으셨죠.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치아바타 샌드위치 레시피 | 무반죽 치아바타 만들기 치아바타 먹는법

오늘은 집에서 무반죽 치아바타 만들기 적어봅니다. 더불어 간단한 치아바타 샌드위치 레시피, 치아바타 먹는법도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다소 긴 글이 될 텐데, 집에서 간편하고 맛난 빵

lara.tistory.com

 

 

튀기지 않는 호두강정 에어프라이어로 간단히 만들어요

오늘은 간식으로 좋은 튀기지 않는 호두강정, 호두강정 에어프라이어로 구워 만든 간식 이야기 적어봅니다. 견과류 매일 챙기고 계신가요? 몸에 좋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한 견과류 매일 챙기

lara.tistory.com

 

 

치즈만 준비하세요~ 10분 완성 초간단 토스트 만들기

오늘은 초간단 토스트 만들기 적어봅니다. 치즈만 준비하면 딱 10분이면 완성입니다. 초등학생도 가능할 정도니깐 초간단 만들기 정말 쉬운 토스트입니다. 자아 초간단 토스트 만들기 시작합니

lara.tistory.com

 

 

아보카도 먹는법으로 과카몰리 레시피 추천해요

오늘은 아보카도 먹는법으로 과카몰리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아보카도 먹는법 다들 잘 아실텐데요. 저희집은 아보카도로 과카몰리를 가장 자주 만들게 되는 것 같아요. 과카몰리로 만들면 활용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