깐마늘 냉동보관 냉장보관법, 다진마늘 갈변 막는법

깐마늘 냉동보관 냉장보관법, 다진마늘 갈변 막는법

오늘은 깐마늘 냉동보관하는 법과 냉장보관법, 다진마늘 갈변을 막는 방법까지 두루두루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깐마늘 1kg 구입

포장된-깐마늘
깐마늘

얼마 전 마늘이 떨어져서 온라인으로 깐마늘 1kg 구입했습니다. 만원 돈 살짝 넘어가는데, 싱싱하니 좋습니다. 예전에는 통마늘을 사서 잘 보관해 두었다가 직접 껍질 까서 먹고 했는데, 이젠 껍질이 벗겨 판매되는 깐마늘을 구입하고 있습니다. 혹시 통마늘 보관법 궁금하시면 아래 링크 타고 놀러 오세요.

 

마늘보관법 통마늘 쪼개서 냉장보관하세요~

 

마늘보관법 통마늘 쪼개서 냉장보관하세요~

한식에 중요한 재료 중 하나가 마늘입니다. 마늘알러지가 있는 옆지기 때문에 마늘을 넣지 않고 만드는 나물이나 무침, 찌개에 양념장 등 늘 먹던 맛 중에 딱 2%가 빠진 맛인데, 그게 바로 마늘이

lara.tistory.com

마늘보관법 · 통마늘과 안깐마늘 보관법

 

마늘보관법 · 통마늘과 안깐마늘 보관법

얼마 전 인터넷으로 마늘을 샀어요. 귀찮아서 깐마늘을 사다 먹다가 드디어 주문했습니다. 마늘을 잔뜩 샀으니 어찌 보관하나... 저처럼 보관해 보세요. 오늘은 마늘보관법 적어봅니다. 통으로

lara.tistory.com

씻어-채반에-올린-마늘
깐마늘

깐마늘은 물에 씻어서 체에 밭쳐 물기를 제거합니다.

다진마늘 갈변 먹어도 되나요

믹서기에-마늘과-양파가-든-모습
마늘갈기

우선 다진마늘 갈변 먹어도 되나요? 네~ 드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요리해보면 완성 후 마늘의 튀는 색 때문에 보기에 안 좋더라고요. 그러니 다진마늘의 갈변을 막아주는 게 좋은데, 방법이 있습니다. 사진처럼 마늘을 갈때 양파를 넣어 갈아주면 다진마늘이 갈변되지 않습니다. 양파의 아황산염이 갈변을 막아준다고 하니 다진마늘 만들 때 양파를 꼭 넣어보세요.

깐마늘 냉동보관

냉동밀폐용기에-담긴-마늘들
깐마늘-냉동보관

양파 넣어 갈아준 마늘과 요리에 자주 쓰이는 편마늘을 냉동실 전용 밀폐용기에 넣어주세요. 이렇게 깐마늘 냉동보관하면 정말 알뜰하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예전에는 직접 절구에 마늘을 찢었는데, 요즘은 믹서기 이용합니다. 양파도 함께 갈아줘야 하니 믹서기 이용이 편하더라고요.

생마늘 보관법

다진마늘과-깐마늘
깐마늘-보관법

일정 부분의 생마늘 보관법도 알려드려요. 양파랑 함께 갈아둔 다진마늘은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갈변이 안 생겨서 좋아요. 나머지 마늘은 모양 그대로 냉장고에 보관할 텐데, 마늘에 수분이 없게 모두 마른행주로 닦아주거나 말려주세요. 그리고 용기에 종이타월을 깔고 마늘을 넣어줍니다. 다시 종이타월을 넣고 뚜껑을 덮어 냉장 보관합니다.

오늘은 깐마늘 냉동보관법과 냉장고에 생마늘 보관법, 다진마늘 갈변을 막는 법까지 두루두루 알려드렸습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소망합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