깻잎 요리 | 참치 두부 깻잎전 만들기
- 요리/가족·초대요리
- 2022. 11. 7.
오늘은 깻잎 요리, 참치와 두부를 넣은 깻잎전 만들기 적어봅니다. 향긋한 깻잎 안에 다양한 재료를 넣어 달걀에 부쳐낸 깻잎전, 이런 깻잎 요리는 명절에 주로 먹지만, 가끔 이리 만들어 먹으면 맛있습니다. 잔손이 좀 가는 편이지만, 참치와 두부에 갖은 채소가 들어가니 영양적으로 좋고 맛도 좋습니다. 기회 되면 만들어 보세요.
참치 두부 깻잎전 재료
오늘 깻잎전에 들어갈 재료는 두부와 참치, 당근, 부추, 느타리버섯이 들어갔습니다. 두부는 전자레인지에 2분간 돌려 물기를 짜 주었고, 참치도 체에 밭쳐 기름을 빼서 넣어줍니다. 부추와 당근은 잘게 썰었고, 냉동실에 있던 느타리버섯은 전날 해동해서 물기를 꽉 짠 뒤 잘게 잘라주었습니다. 여기에 소금, 후추만 넣어 골고루 섞어 깻잎 소를 만들어줍니다.
참치 깻잎전 만들기
깻잎을 물에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닦아주세요. 그리고 밀가루를 뒷면에 묻힌 후 만들어둔 깻잎소를 깻잎의 절반에만 올려주세요. 그리고 깻잎의 나머지 반으로 덮어줍니다.
달걀에 뭍쳐 기름 두른 팬에 지져줄 거라 미리 깻잎에 소를 다 넣어 준비해야 편하답니다.
소를 넣은 깻잎전은 풀어놓은 달걀에 담갔다가 팬에 올려 부쳐줍니다.
기름 두른 팬에 앞 뒤로 깻잎전을 부쳐냅니다. 깻잎전은 타기 쉬우니 중 약불에서 천천히 부쳐주세요. 저도 불이 좀 세서 색이 예쁘지 않았습니다.
깻잎 요리
깻잎은 다양한 영양성분이 많아서 반찬으로 자주 해 먹습니다. 깻잎찜부터 깻잎무침, 깻잎김치 등 다양한데요. 손은 가지만 깻잎 요리 중 깻잎전이 제일 맛있는 것 같아요. 참치도 들어가고 두부도 들어가니 맛이 없을 수가 없습니다.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깻잎전, 참치 깻잎전 만들기 기회 되면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