꽃송이버섯먹는법 꽃송이버섯요리 꽃송이버섯당근볶음

꽃송이버섯먹는법 꽃송이버섯요리 꽃송이버섯당근볶음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꽃송이버섯 요리 알려드려요. 몸에 좋은 성분이 많은 걸로 알려진 꽃송이버섯, 꽃송이버섯먹는법으로 전 당근과 호두를 넣어 볶아봤어요. 부드럽고 맛도 좋아서 아이들도 어른들도 잘 드실 것 같습니다. 꽃송이버섯당근볶음 만드는 법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그릇에-담긴-꽃송이버섯당근볶음
완성된-꽃송이버섯요리

꽃송이버섯은 얼핏 보기에 목이버섯과 비슷하게 생겼어요. 버섯의 끝모양이 목이버섯과 다르게 꽃잎모양을 닮아서 꽃송이버섯이라 불린다고 합니다. 식감은 목이버섯처럼 쫄깃하면서도 부드럽고, 살짝 볶아먹으니 맛도 좋아서 손이 계속 갑니다.

꽃송이버섯 효능

 

한살림-무농약-꽃송이버섯
꽃송이버섯을-든-모습
한살림에서-구입한-꽃송이버섯

한살림에서 구입한 꽃송이버섯입니다. 무농약으로 키운 생 꽃송이버섯이에요. 버섯 중에 베타글루칸 성분이 가장 풍부합니다. 베타클루칸은 정상세포의 면역을 활성화시켜 암세포의 증식과 재발을 억제한다고 하는 면역력 증진에 도움이 되는 버섯입니다. 이런 좋은 효능이 많아서 신이 내린 버섯이라고도 불립니다. 차로 마시는 말린 제품도 있고, 직접 요리해 먹을 수 있는 생걸로도 판매되고 있으니 취향껏 고르시면 될 것 같아요. 

 

꽃송이버섯을-찢어놓은-모습
꽃송이버섯-손질

꽃송이버섯은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줍니다. 

 

자른당근-다진마늘-호두
꽃송이버섯볶음의-재료

꽃송이버섯볶음에 들어갈 부재료를 준비합니다. 냉동실에 있던 다진마늘ㄱ과, 반으로 자른 당근, 호두도 잘라서 준비해 두었습니다.

꽃송이버섯먹는법 꽃송이버섯당근볶음 레시피

꽃송이버섯 300g,당근 60g,호두 30g,다진마늘 1t, 간장 1.5T, 기름, 소금, 깨소금, 참기름 적당량

1. 꽃송이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뜯는다.
2. 당근은 반으로 썬 다음 반달꼴 썰기 혹은 반달어슷썰기를 한다.
3. 호두를 반으로 쪼갠다.
4. 팬에 식물성유를 두르고 다진 마늘과 ③의 호두를 넣어 볶다가 당근을 넣어 볶는다.
5. ④가 숨이 죽으면 꽃송이버섯을 넣어 센 불에서 볶으면서 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춘다.
6. 꽃송이버섯이 익으면 불에서 내리고 깨소금과 참기름을 넣어 섞어준다.

출처. 이양지 마크로비오틱 가정요리 전문가

 

마늘과-호두를-볶는-모습
마늘과-호두를-볶는모습
당근을-추가한-모습
꽃송이버섯요리

스테인리스 팬이라 물방울 테스트를 하고, 다진 마늘을 넣어 볶아주세요. 마늘은 타기 쉬우니 약불에서 볶다가 향이 올라오면 호두를 넣어 함께 볶다가 당근도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물을-넣어-수분을-보충하는-모습
꽃송이버섯요리
꽃송이버섯요리

볶다가 수분이 부족해서 물을 조금 추가해서 당근이 익을 때까지 볶아주세요. 그리고 꽃송이버섯을 넣고 센 불에서 볶아줍니다.

 

꽃송이버섯볶음에-간을-하는-모습
꽃송이버섯요리

 

꽃송이버섯을 넣어 볶다가 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깨와 참기름을 추가하여 꽃송이버섯당근볶음을 완성합니다.

 

완성된-꽃송이버섯볶음
꽃송이버섯먹는법-꽃송이버섯요리

꽃송이버섯당근볶음 만드는 법은 간단하죠. 야들야들하면서도 쫄깃하니 식감도 좋고, 좋은 영양성분도 많아 면역력 증진에 도움도 된다니 기회 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오늘은 면역력에 좋은 음식으로 꽃송이버섯 소개해봤습니다. 꽃송이버섯 효능과 꽃송이버섯 먹는 법, 꽃송이버섯 요리법까지 알려드리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환절기 모두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속편한 음식 부드러운 우엉조림 만들기

오늘은 속편한 음식, 부드러운 우엉조림 만들기 적어봅니다. 뿌리채소가 제철인 요즘 우엉이나 연근 자주 사게 되는데요. 밑반찬으로 우엉조림도 자주 만들게 됩니다. 저희 집은 소화력 약한 옆

lara.tistory.com

 

 

노화예방에 탁월하다는 아마란스잎 먹는법

오늘은 노화예방에 탁월하다는 아마란스잎 먹는법 적어봅니다. 아마란스는 곡물로 알려졌는데, 아마란스잎에 영양이 더 많다고 해요. 그래서 아마란스나물로 드시면 좋은데, 완전식품에 가까

lara.tistory.com

 

 

칼슘이 우유의 2배, 갱년기에 좋은 돌나물무침

오늘은 돌나물무침 된장 넣어 무쳐낸 돌나물 된장무침 알려드려요. 돌나물이 칼슘 많은 음식이라 갱년기에 좋고,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께도 추천하는 식재료이니 챙겨보세요. 돌나물요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