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트에 좋은 무지방우유로 흑임자 우유 만들기

다이어트에 좋은 무지방우유로 흑임자 우유 만들기

요즘 다이어트 한다고 가볍게 먹고 있거든요. 오늘은 다이어트에 좋은 무지방우유로 흑임자 우유 만들기 적어봅니다. 무지방우유라서 맛도 깔끔하고 흑임자가 들어가니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다이어트도 맛있게 흑임자 우유 만들기 구경해 보세요.

다이어트에 좋은 무지방우유

흑임자우유를-든-모습
무지방우유-목초우유

우유가 몸에 좋다는 건 알아도 특유의 유지방 맛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어요. 근데, 무지방우유는 지방이 없어서 그런지 깔끔하니 맛있더라고요. 무지방이라 다이어트에도 좋고, 목초우유라서 건강에도 좋습니다. 무지방우유에 흑임자 넣어 건강음료 만들어 다이어트에 성공해 보려고요.

흑임자 우유 만들기

검은깨와-두부-우유
흑임자우유-재료

흑임자 우유 만들기 위해 재료를 소개합니다. 검은깨 40g, 두부 50g, 우유 400ml, 소금 약간 정도만 준비하세요. 전 검은깨가 좀 모자라서 참깨를 추가했습니다. 이 모든 재료 함께 넣어 흑임자 우유 만들어주면 됩니다.

 

깨갈이에-검은깨를-가는-모습
검은깨-갈기

검은깨를 먼저 갈아주는데요. 깨는 믹서로 잘 갈리지 않아서 미리 불려 갈아주던가 오늘 저처럼 깨갈이 이용해서 직접 갈아주면 좋습니다. 충분히 곱게 갈렸다고 생각했지만, 막상 우유에 넣어보니 안 갈린 것도 꽤 보입니다. 다음엔 불려서 갈아봐야겠어요.

 

검은깨와-두부에-우유를-넣는-모습
흑임자-우유-만들기
소금을-넣는-모습
흑임자-우유-만들기

전 핸드블렌더로 갈아줄거라 긴 통을 준비했고, 여기에 갈아둔 검은깨와 두부, 우유, 소금까지 모두 넣어 믹서로 갈아주세요. 소금이 들어가야 훨씬 고소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전 다이어트용으로 만들어서 당분은 넣지 않았지만, 원하신다면 당분으로 설탕이나 꿀을 넣어도 좋습니다.

 

흑임자우유-한컵
흑임자-우유-만들기

완성된 흑임자우유는 2컵이 나오고, 사실 집에서 만든거라 검은깨가 목넘김이 좋지는 않습니다. 그래도 고소하고 깔끔하니 맛은 좋아요. 무지방우유로 만드니 칼로리도 낮아 다이어트에 좋습니다. 칼슘과 단백질이 풍부한 우유, 오늘은 여기에 흑임자와 두부를 넣어 영양까지 더해보았는데요. 건강한 흑임자 우유 한 잔 챙겨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