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래손질과 달래장 만들기

달래손질과 달래장 만들기

오늘은 달래손질과 달래장 만들기 적어봅니다. 이제부터 제철 달래가 나오기 시작하는데요. 다양한 달래요리도 있지만, 그 중 가장 활용도가 높은게 달래장이 아닌가 합니다. 달래 손질하는 법이라 달래장 만들기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달래 손질하는법

물에-담긴-달래
달래손질법

달래 손질하는 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우선 물에 넣어 좀 불려주세요. 달래 손질은 동그란 달래 뿌리부분 가운데 흙알갱이를 제거하는 게 제일 중요합니다. 시간이 좀 걸려도 그 부분을 떼어내야 흙알갱이가 씹히는 자글거림이 없습니다. 그러니 그부분을 꼭 떼어 내세요.

달래장 만들기

잘게-자른-달래
달래장-만들기

깨끗하게 씻은 달래는 잘게 썰어주세요. 동그란 뿌리부분도 잘게 잘라줍니다. 달래장에 양념을 더해봅니다.

달래장 양념

달래에-양념을-더한-모습
달래장-만들기

잘게 자른 달래에 간장과 유자청을 넣고, 잣가루도 수북하게 갈아 넣어줍니다. 골고루 섞은 후 참기름을 넣어 달래장을 완성합니다. 달래장 만들기 어렵지 않으시죠. 유자청 건지는 잘게 잘라 넣어주면 좋습니다.

달래요리 - 달래장

완성된-달래장
달래요리-달래장-만들기

달래장에 유자청이 들어가면 향과 맛이 좋더라고요. 그래서 제가 자주 넣어 만듭니다. 이렇게 달래장 만들기가 끝이 났습니다. 처음 달래 손질하는 부분만 신경쓰고 나면 나머지는 쉽습니다. 양념도 원하는 대로 하면 되니 부담갖지 않으셔도 됩니다. 구운 김과 함께 먹어도 좋고, 콩나물밥이나 각종 솥밥에 양념장으로 더해도 좋습니다. 달래요리 중 기본 중에 기본인 달래장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향긋한 쑥밥과 달래간장 맛있게 만드는 법

 

향긋한 쑥밥과 달래간장 맛있게 만드는 법

오늘은 쑥밥 만드는 법과 밥 위에 올려 비벼먹는 달래간장 맛있게 만드는 법 소개합니다. 요즘 쑥이 제철이라 참 맛있어요. 쑥국도 좋고, 쑥전이나 쑥버무리도 좋고, 쑥개떡도 좋습니다. 향긋하

lara.tistory.com

달래된장찌개 청국장가루 솔솔 뿌려 구수하게~

 

달래된장찌개 청국장가루 솔솔 뿌려 구수하게~

요즘 다양한 봄나물이 나오고 있어요. 제가 봄을 좋아하는 이유도 봄나물 때문인데요. 봄 타느라 몸은 힘들어도 푸릇푸릇한 봄나물들 보면 행복해집니다. 우리 이웃님들도 몸에 좋은 봄나물 많

lara.tistory.com

김굽는법 스텐후라이팬 설거지 + 달래장

 

김굽는법 스텐후라이팬 설거지 + 달래장

요즘 달래장에 김 싸 먹는 재미가 좋은데요. 기름 없이 구운 김에 달래장 얹어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고요. 오늘은 맛난 김이야기와 저희 집 김 굽는 법 적어봅니다. 방금 지은 밥에 달래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