돼지 등심 요리 | 레몬소금장 넣어 깔끔한 돼지등심볶음 만들기
- 요리/가족·초대요리
- 2022. 6. 3.
오늘은 얼마전 소개해드린 레몬소금장 이용해서 돼지등심요리 만들어봅니다. 돼지등심꽃살에 레몬소금장을 넣은 양념장을 넣어 볶았어요. 고기요리인데, 가볍고 깔끔하더라고요. 고기 좋아하지 않는 분도 이정도라면 괜찮지 싶습니다. 돼지등심요리 돼지등심볶음 만들기 시작합니다.
레몬소금장
얼마전 만든 레몬소금장입니다. 미리 돼지등심볶음에 들어갈 양념장을 만들거예요. 레몬소금장 만드는 법 궁금하신 분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고요.
풍미 올리는 활용도 200% 천연조미료 레몬소금장 만들기
돼지등심요리 양념장 만들기
돼지등심요리, 돼지등심볶음에 들어갈 양념들 적어 볼까요. 맛간장 2T, 국간장 1T, 생강술 2T, 레몬소금 1T, 다진 마늘 1T, 마른고추 1개, 골고루 섞어서 준비합니다. 마른고추는 부셔서 넣고, 좀 불도록 놔두세요.
돼지등심볶음 부재료
들어갈 부재료를 준비합니다.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당근도 좋고, 양배추나 파프리카도 좋아요. 전 꼬마새송이버섯과 대파를 크게 잘라 준비했어요.
돼지등심꽃살 굽기
얼마전 돼지등심꽃살을 카카오톡 쇼핑에 싸게 샀어요. 돼지등심꽃살이라는데, 모양이 특이하더라고요. 고기가 싱싱해서 밑간도 하지 않고 바로 구웠어요. 소금이랑 후추만 뿌려서 바짝 구워줍니다. 몇 개 집어 먹었는데, 오~ 맛있네요. 그냥 이대로 상추랑 깻잎 꺼내어 쌈으로 먹어도 좋겠더라고요.
돼지등심볶음
이제 부재료 모두 넣고, 레몬소금장 넣은 양념장도 모두 넣어주세요. 이대로 볶듯이 조려주면 완성입니다. 그리 어렵지 않으시죠.
버섯도 쫄깃하게 익고, 대파도 부들부들해졌어요. 고기 한쪽 먹어봐서 간이 쏙 배어들었으면 마무리합니다. 수분이 날아갈 정도로 바짝 조려주어도 좋습니다.
완성된 돼지등심요리입니다. 쌈채소 잘게 잘라서 함께 집어 먹을 수 있도록 하면 좋겠다 싶어서 올려봤습니다. 이렇게 먹으니 쌈을 싸서 먹지 않아도 되니 좋더라고요.
오늘은 레몬소금장 넣어 만든 양념장이 들어간 돼지등심요리 소개해드렸어요. 레몬이 들어가니 확실히 그냥 볶을 때와는 다르게 상큼한 맛이 있고, 잡내도 없고, 고기요리인데 무척 산뜻한 가벼운 맛이 있습니다. 다양한 맛이 나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전 돼지고기 이용했는데, 닭고기도 괜찮았습니다. 레몬소금 만들어두면 두루두루 요긴하게 쓰일 것 같아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블로그 구독도 해주세요.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