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티세리 치킨 레시피 이젠 집에서 만들어요

로티세리 치킨 레시피 이젠 집에서 만들어요

 오늘은 로티세리 치킨 만드는 법 적어봅니다. 요즘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는 대부분 로티세리 기능이 들어있어요. 전기구이 통닭을 만들 수 있다는 사실인데요. 치킨 가격도 만만치 않은 요즘 집에서 직접 무항생제의 건강한 닭을 사서 직접 만드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로티세리 치킨 레시피 자세히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통닭에-양념을-바른-모습
통닭양념

치킨 한 마리 가격이 2만원은 훌쩍 넘어가더라고요. 배송비까지 더하면 가격이... 요즘처럼 물가도 경제도 비상일 때에는 집에서 뭐든 만들게 되는데요. 오늘은 로티세리 치킨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 로티세리 기능은 거의 다 있어서 그걸 이용하면 됩니다. 만약 로티세리 기능이 없는데라고 하시면 그에 맞는 방식도 알려드릴게요. 먼저 로티세리 치킨 레시피부터 시작합니다.

로티세리 치킨 레시피

먼저 통닭을 한 마리 준비하세요. 전 한살림에서 나온 백숙용통닭인데, 800g 정도 되는 사이즈로 크지 않습니다. 통으로 돌리면서 구울 거라 너무 크면 좋지 않아요. 보통 8호 정도 되는 닭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전 냉동이라 조리 전날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해두었습니다. 두 날개의 끝부분은 가위로 잘라주고, 꽁지 부분도 잘라주세요. 꽁지 근처의 기름기도 모두 잘라줍니다. 그리고 몸통에 칼집을 내주면 좋습니다. 전 닭이 좀 작아서 생략했는데, 그래도 칼집은 중간중간 내면 더 좋겠더라고요. 닭에 바를 양념을 준비합니다. 오일 2T, 소금과 마늘가루 1t씩, 후추와 허브 시즈닝을 골고루 섞어 닭의 겉 부분과 안쪽의 속 부분까지 골고루 발라주세요. 그리고 로티세리 봉에 닭을 넣어 고정합니다. 다리와 날개가 움직이면 돌면서 불안하니 요리실을 이용해도 좋고, 전 로티세리 고정핀으로 날개는 고정했어요. 다리는 살 부분에 칼로 구멍을 내어 교차해서 넣어주었습니다. 이제 굽기만 하면 완성입니다. 처음 닭 손질과 로티세리봉에 끼는 게 좀 귀찮지 나머지 과정은 간단해서 좋습니다.

로티세리 기능이 없으면 아래 링크처럼 아예 닭을 배를 갈라 펼쳐서 구우면 됩니다. 개인적으로 로티세리보다 펼쳐서 굽는게 더 맛있더라고요. 펼치기에도 여력이 없다고 하면 닭을 잘라서 구워주는 것도 좋습니다. 

 

에어프라이어 통닭구이 만들기, 전기구이 통닭 부럽지 않아요~

 

에어프라이어 통닭구이 만들기, 전기구이 통닭 부럽지 않아요~

오늘은 에어프라이어 통닭구이 만들기 적어봅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이젠 전기구이 통닭 안 사 먹을 것 같아요. ^^ 에어프라이어로 만드는 통닭구이 만들기 전혀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

lara.tistory.com

 

에어프라이어에-조리된-로티세리치킨
로티세리치킨-에어프라이어

오븐형 에어프라이어에 로티세리봉을 걸어 로티세리 치킨을 완성해 봅니다. 전 180도에서 40분 굽고, 190도에서 다시 10분간 더 구워주었어요. 다 구워지면 맛있게 냠냠 먹으면 되는데, 오븐 청소할 일이... 그러니 로스트 치킨이 더 좋은 것 같습니다.

 

로티세리치킨과-샐러드-소스
로티세리치킨-완성

완성된 로티세리 치킨의 봉을 빼고 뜯어 먹을 수 있는 볼에 담아주세요. 전 함께 먹을 샐러드와 소스를 준비했습니다. 소스 두 가지는 차지키 소스와 된장마요 소스입니다. 된장에 마요네즈와 씨겨자, 식초, 꿀을 넣어 완성했는데, 새콤달콤 맛있는 소스가 됩니다. 차지키 소스는 이미 포스팅한 것도 있지만, 조만간 다시 알려드릴게요.

오늘은 로티세리 치킨 레시피 알려드렸어요. 이대로 하면 집에서도 맛있는 전기구이 치킨 드실 수 있으니 기회되면 꼭 해보시길 권합니다.

 

연근닭강정 만들기 닭안심 이용하면 부드럽고 맛있어요~

 

연근닭강정 만들기 닭안심 이용하면 부드럽고 맛있어요~

오늘은 오랜만에 닭강정 만들어봤는데, 연근을 함께 넣었더니 아삭아삭 맛있더라고요. 튀기지 않고 기름에 지져서 만든거라 기름기가 많지 않아서 기름에 예민한 옆지기도 잘 먹을 수 있었습니

lara.tistory.com

간장치킨 만들기 | 자연드림 순살치킨으로 간단하게~

 

간장치킨 만들기 | 자연드림 순살치킨으로 간단하게~

오늘은 간장치킨 만들기 적어봐요. 자연드림 순살치킨을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어 봅니다. 요즘 치킨가격도 비싸졌고, 배달비까지 올라서 부담이 되는데요. 집에서 이리 만드니 간단하고 맛도

lara.tistory.com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옻닭 만드는 법 / 옻나무 넣은 닭죽 만드는법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옻닭 만드는 법 / 옻나무 넣은 닭죽 만드는법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옻닭 만드는 법 / 옻나무 넣은 닭죽 만드는법 4월의라라, 옻, 옻나무, 옻닭, 옻닭 만드는법, 수족냉증, 냉증, 옻닭알레르기, 옻닭효능, 수족냉증에 좋은 음식 냉증, 수족냉증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