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없는 배 활용법으로 좋은 배깍두기 만들기

맛없는 배 활용법으로 좋은 배깍두기 만들기

오늘은 맛없는 배 활용법으로 좋은 배깍두기 만들기 적어봅니다. 명절에 선물 받은 배가 맛이 없어요. 맛없는 배 활용법으로 뭐가 좋을까 하다가 배깍두기 만들어봤는데, 맛있더라고요. 깍두기 양념이 센 편이라 맛없는 배도 맛있게 먹을 수 있으니 배깍두기 만들어 보세요.

맛없는 배 활용법

배-두개
맛없는-배

명절이면 사과나 배 같은 과일 선물이 들어오는데, 올해 사과는 괜찮은데, 배가 영 맛이 없더라고요. 그래서 이걸 어쩌나 싶었거든요. 맛없는 배 활용법을 찾지 못하면 다 버릴 판이라 가장 먼저 생각한 게 양념 맛이 강한 김치 종류였습니다. 배깍두기 만들기로 결정, 결론은 아주 잘한 것 같아요. 배깍두기 만드는 법 적어볼 테니 참고해 보세요.

 

잘라놓은-배와-대파
배깍두기-재료

먼저 배는 껍질을 벗겨내고 깍두기 크기로 먹기 좋게 잘라주었습니다. 그리고 대파도 송송 썰어 준비했어요. 이제 배깍두기 양념을 넣어봅니다.

배깍두기 양념

배깍두기-양념-더한-모습
배깍두기-만들기

배깍두기 양념을 넣어봅니다. 액젓 1T 넣었어요. 과일깍두기라 되도록 담백한 까나리액젓 추천합니다. 매실액도 1T, 맛없는 배라서 유자청 1T 넣어주었어요. 고춧가루 2T 정도 넣어주고, 다진 마늘은 1t, 잘라두었던 대파, 참깨와 검은 깨도 넣었습니다. 이제 버무려 볼까요.

 

배깍두기를-버무리는-모습
배깍두기-만들기

배가 하얀색이라 고춧가루를 먼저 넣어 색을 내어도 좋지만, 금방 흡수되어 색은 이미 붉은 색이라 그냥 동시에 넣어도 될 것 같아요. 배깍두기 완성~ 하나 집어먹어보니 맛있네요. 유자청을 넣었더니 풍미가 좋아졌어요. 별미로 먹기 좋은 배깍두기 만드는 법 어렵지 않게 만들어봤습니다.

 

그릇에-담긴-배깍두기
배깍두기-완성

배로 만든 깍두기라 아삭하고 시원한 맛도 있고, 매콤한 깍두기 양념까지 더하니 감칠맛이 확 살아납니다. 집에 맛없는 배가 있다면 배깍두기 만들어 보세요. 별미 배깍두기로 맛나게 즐길 수 있을 겁니다. 오늘은 맛없는 배 활용법으로 배깍두기 만들기 적어봤어요. 배로 만드는 깍두기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