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새콤달콤 오이요리 한 가지 알려드려요. 일본식 오이무침인데, 아삭아삭하고 새콤달콤해서 맛있더라고요. 만들기 어렵지 않고 밥반찬으로도 피클 대용으로 먹어도 좋으니 일본식 오이무침 만들어 보세요.
오이 소금 절임
먼저 오이 2개를 깨끗하게 씻어서 칼집을 내줍니다. 만들어보니 좀 더 얇게 써는 게 맛있겠더라고요. 최대한 얇게 썬 오이에 물을 잠길 정도로 넣고 소금 1T를 넣어 30분 정도 절여줍니다. 30분 정도 오이 절이기 과정이 끝이 나면 물을 따라버리고, 체에 밭쳐 남아있는 물기도 빼주고 양념을 합니다.
일본식 오이무침 양념
물기를 뺀 오이에 양파 반개 정도 잘게 썰어 넣고, 보기좋게 홍고추 채도 조금 넣어줍니다. 이제 일본식 오이무침 양념을 넣어 볼 건데요. 간장 1T, 설탕 2t, 식초 2t, 청양고추 1개, 참기름 1t를 넣어 골고루 섞어줍니다. 청양고추는 너무 맵지 않게 고추씨와 고춧대를 떼어내어 매운맛을 약화시켜 넣어주었어요. 이대로 한 시간 정도 냉장고에 넣어둡니다.
일본식 오이절임
1시간 뒤에 꺼내본 일본식 오이무침의 모습입니다. 오이에서 나온 수분이 많이 보입니다. 지금부터 드실 수 있지만, 전 하루 정도 더 두었다가 먹으니 좋더라고요. 하루 정도 더 보관했다 드셔 보세요. 완성된 걸 보니 오이무침 보다 오이절임에 더 가까운 것 같습니다.
일본식 오이무침 레시피
재료: 오이 2개
1. 오이를 나무젓가락을 놓고 얇게 썰어준다.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소금 1T를 넣어 30분간 절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