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드러운 가지나물무침 찐가지무침 레시피 알려드려요

부드러운 가지나물무침 찐가지무침 레시피 알려드려요

오늘은 부드러운 가지나물무침 찐 가지무침 레시피 알려드려요. 어제의 가지는 쫄깃한 식감이 장점이지만, 오늘은 부드러움이 장점입니다. 가지를 부드럽게 쪄서 양념을 넣어 무친 건데, 쫄깃한 것도 맛있고 부드러운 것도 맛있습니다. 오늘 알려드리는 가지나물무침 찐 가지무침도 구경해 보세요.

 

길게-자른-가지-2개
자른-가지

전 가지 2개 사용했어요. 가지 두 개를 찔 거라 4등분 정도로 잘라주었습니다. 통으로 찌는 것보다 찌는 시간도 단축되고, 식감도 좀 더 살릴 수 있으니 잘라서 쪄주세요. 찌고 나면 적당히 찢어 무칠거예요.

가지 찌는 시간

찜기에-넣은-가지
가지찌는법

오늘 가지나물무침은 데치는 방식이 아니라 쪄서 만들 거예요. 쪄서 만들면 가지 본연의 단맛을 살릴 수 있어 좋습니다. 김 오른 찜기에 가지의 보라색 부분을 아래로 향하게 놓고 쪄주세요. 가지 찌는 시간은 5분 정도만 쪄주면 됩니다. 요리책에 보면 다시마를 덮어 찌면 감칠맛이 더 살아난다고 하지만, 무칠 양념이 강하면 별 차이를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생략합니다.

 

체반에-올려진-찐가지
가지찌기

찐 가지는 한 김 식혀서 쭉쭉 찢어주세요. 그리고 물기를 짜주는 살짝만 짜줍니다. 꽉 짜면 식감도 사라지고, 단맛까지 빠져버리니 살짝만 짜주세요.

가지찜 양념장

가지찜-양념장-모습
찐가지무침-양념장

이제 가지찜 양념장 만들어 봅니다. 국간장, 간장, 고춧가루 모두 1T씩 넣고, 다진 마늘 1t, 깨와 참기름을 섞어서 준비했습니다. 파 있으면 넣어도 좋아요. 전 똑 떨어져서 생략했어요.

찐 가지무침

찐가지에-양념을-더한-모습
찐가지무침
완성된-가지나물무침
찐가지무침

이제 찐 가지에 양념을 넣어 무쳐줍니다. 양념을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2/3 정도 넣어보고 더 추가해 줍니다. 한꺼번에 넣었다가 짜면 감당하기가 어려워요. 그럼 찐 가지무침 레시피 적어볼까요.

찐가지무침 가지찜 레시피

재료: 가지 2개
양념: 국간장 1T, 간장 1T, 고춧가루 1T, 다진 파 2T, 다진 마늘 1t, 깨, 참기름
1. 가지를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2. 김 오른 찜기에 넣어 5분간 찐 후 식히고, 양념을 섞어둔다.
3. 식힌 가지를 찢어주고, 물기를 짠다.
4. 찐 가지에 양념을 넣어 무친다.

 

그릇에-담긴-가지나물무침
가지나물무침

이렇게 만든 가지나물무침이 완성되었습니다. 데쳐서 만든 가지나물무침보다 식감도 좋고, 단맛도 있어서 좋아해요. 오늘 알려드리는 가지찜 레시피는 찜기를 사용했지만, 전자레인지에서도 충분히 가능하니 더운 여름에 활용하기에 좋은 레시피입니다. 부드럽게 찐 가지에 매콤한 양념을 더하니 계속 손이 갑니다. 어제 알려드린 쫄깃한 가지볶음도 좋고, 오늘 알려드리는 부드러운 가지나물무침도 좋으니 기회 되면 두 가지 다 만들어 보세요.

 

쫄깃한 반건조로 말린 가지볶음 레시피 알려드려요

 

쫄깃한 반건조로 말린 가지볶음 레시피 알려드려요

오늘은 쫄깃한 식감이 매력적인 반건조로 말린 가지볶음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가지 요리 물컹해서 싫어하는 분이 계시는데요. 저희도 옆지기가 가지의 물컹한 식감을 싫어해요. 이럴 때 가지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