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건조 무화과 넣은 감자고구마 경단 만들기
- 요리/베이킹·간식
- 2022. 6. 13.
오늘은 반건조 무화과를 넣은 감자 고구마 경단 만들기 적어봅니다. 이게 뭔 소린가... 삶은 감자에 무화과 넣어 동글동글 경단을 만들었다는 얘기입니다. 요즘 감자 맛있잖아요. 무화과 넣은 감자경단이 맛있더라고요. 아이들 이유식으로도 좋고, 부드러워 어르신들 간식으로도 좋아요. 무화과 경단 만들기 엄청 쉬우니 구경해 보세요.
한살림 반건조무화과
한살림에서 산 반건조 무화과입니다. 반건조라 딱딱하지 않고, 좋더라고요. 가격 대비 양도 넉넉하고, 요거트볼이나 샐러드에 넣어도 좋고, 그냥 먹기에도 부담이 없어요. 오늘처럼 경단으로 만드니 간식으로 내어 놓기에도 근사합니다.
감자 삶기 · 고구마 삶기
감자와 고구마를 삶아 볼 거예요. 감자와 고구마를 솔로 문질러가며 깨끗하게 씻어주세요. 그리고 물을 반 정도 채워주고, 천일염 1t 정도 넣고 센 불로 끓여줍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추고 2,30분 정도 뚜껑 덮어 삶아주세요. 되도록 껍질은 벗기지 말고 그대로 살려서 삶아야 영양소의 손실이 적습니다. 젓가락으로 찔러봐서 쑥 들어가면 다 익은 거예요. 마지막으로 수분을 바짝 날려주면 분나는 감자가 됩니다. 고구마도 맛있고요.
반건조 무화과 요리
이제 본격적으로 무화과 요리 만들어 봅니다. 반건조 무화과는 각 30g씩 준비했고, 가위로 작게 잘라주었어요. 삶은 감자와 고구마도 껍질을 모두 벗겨줍니다.
으깬 감자 고구마 요리
으깬 감자와 고구마에 무화과를 넣어주세요. 무화과가 워낙 당도가 있어서 전 아무것도 추가하지 않았는데, 꿀이나 계피가루, 소금을 추가해도 좋을 것 같습니다. 요즘 감자 맛있어서 자주 먹게 되는데요. 으깬 감자 요리로 감자경단 만들어보세요. 아이들 먹이기에 좋습니다.
경단 만들기
이제 본격적으로 경단 만들기 시작해볼까요. 으깬 감자에 반건조 무화과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고구마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리고 모양을 동글동글하게 경단 만들어 봅니다.
모양이 동글동글 귀엽죠. 감자의 양이 더 많았어요. 요즘 감자가 맛있으니 감자부터 손이 가네요.
무화과 경단 간식 만들기
이렇게 또 하나의 간식 만들기 완성입니다. 찐 감자, 고구마라서 먹다 보면 목이 막히니 마실거리 함께 준비해주세요. 옆지기 소화 잘 되라고 매실차 따뜻하게 해서 챙겨줍니다. 근데, 이게 생각보다 포만감이 있어서 둘이 두 개씩 먹으니 배부르더라고요. 다음엔 먹을 만큼만 만들어야겠습니다. 맛은 참 순해요. 간식은 좀 자극적인 맛을 원하신다면 비추입니다. 그래도 감자가 맛있어서 감자에 손이 가네요. 오늘은 반건조 무화과를 넣은 감자경단, 고구마 경단, 경단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만들기도 간단하고, 영양식이라 간식으로 추천합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꾹~ 댓글과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활기찬 한 주 시작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