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버섯페이스트 글루텐프리 파스타 만들기
- 요리/면요리
- 2022. 10. 19.
오늘은 버섯페이스트를 넣어 푸짐한 홈메이드 글루텐프리 파스타 만들기 적어봅니다. 양송이버섯페이스 만드어둔 걸 활용했고, 글루텐프리 파스타면으로 현미면을 이용했습니다. 아이허브 현미파스타입니다. 외식을 하는 집이 아니라서 이런저런 요리 자주 만드는데요. 파스타는 집에서 뚝딱 만들어 먹다 보니 볶음면에 가깝지만 맛은 있습니다. 글루텐프리 파스타 만들기 시작합니다.
아이허브 현미파스타
아이허브에서 산 현미파스타입니다. 현미로 만든 파스타 페투치네면인데, 완성하면 생면에 가까운 식감이라 부드럽고 소화가 잘 됩니다. 제품 뒷면에 나온 대로 잘 삶아줍니다.
양송이버섯페이스트
팬에 오일을 두르고, 냉동실에 넣어둔 자투리 채소와 닭가슴살을 볶아줍니다. 홈메이드 파스타라 정식 레시피도 자투리 채소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늘도 역시 초록색은 덜 익은 아보카도 잘랐다가 못 먹고 얼려둔 건데, 익히는 요리에 넣으면 좋더라고요. 그리고 여기에 감칠맛 폭탄 버섯페이스트를 넣어 맛을 추가합니다. 전 양송이버섯페이스트를 넣었는데, 이거 만드는 법 궁금하신 분은 '양송이버섯페이스트' 검색하면 나오니 참고하시고요. 카톡 사태 때문에 이전 글 링크도 안되네요. ㅜㅜ
두유 파스타
볶아진 거에 두유를 넣어주고, 전 새우와 올리브를 좀 넣어주었습니다. 두유는 검은콩 무가당두유라서 색이 좀 진해요. 요리에 쓰이는 두유는 무가당으로 쓰셔야 합니다.
글루텐프리 파스타 만들기
삶아놓은 페투치네를 넣은 후 간을 봅니다. 페투치네에 양념이 스며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글루텐프리 파스타 완성입니다. 홈메이드 제 방식대로 완성된 파스타입니다.
완성된 파스타는 그릇에 담아내고, 치즈가루 대신 잣을 갈아서 뿌려주고, 파슬리가루도 뿌려 완성합니다. 일하고 있는 옆지기에게 배달~ 고소하니 맛있다며 엄지척해줍니다. 페투치네면이 부드럽고 글루텐프리라서 소화도 잘 되어 좋습니다. 들어가는 내용물은 있으면 있는 대로 없으면 없는 대로 준비해서 각자의 방식대로 만들어 보세요. 간만 잘 맞추면 어떻게 만들었든 맛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