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다 남은 블랙올리브 보관은 냉동으로 하세요
- 주방꿀팁·생활정보
- 2022. 11. 24.
오늘은 먹다 남은 블랙올리브 보관법 알려드립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냉동으로 보관하시는 게 제일 좋아요. 결론 들으셨다고 바로 나가지 마시고, 아래 링크도 봐주시고, 글도 읽어주세요. ^^
통조림보다는 유리병 제품으로
통조림보다는 유리병에 넣어 판매되는 걸 살려고 노력해요. 캔에도 음식물을 넣어야 하니 플라스틱 성분으로 캔 안쪽을 코팅한다고 해요. 그래서 되도록 유리병에 든 걸 선호합니다. 참치캔은 그런 게 없어서 포기했지만요. 오늘 블랙올리브도 둘마트에서 집어온 건데, 얼마나 쓴다고 조금 사용하고 나니 남은 게 엄청 많죠. 이거 그대로 냉장실에 보관해두면 금방 상하거든요. 특히 슬라이스 된 건 쉽게 상하니 냉동 소분하는 게 제일 편합니다.
블랙올리브를 체에 쏟아 수분을 모두 빼주세요. 그리고 냉동실용 밀폐용기에 넣어줍니다.
블랙올리브 보관
저울에 밀폐용기를 올려 0점을 맞추고 50g씩 담아주었어요. 각 50g 정도이니 한 두 번 사용하기에 딱 좋습니다. 실리콘 밀폐용기라서 쉽게 뺄 수 있어 좋습니다.
이 사진은 작년에 블랙올리브 보관법으로 올려야지 했던걸 이제야 올리게 되었습니다. 하드에 이렇게 찍어놓은 사진만 엄청 많네요. 갈수록 게을러져서 큰일입니다. 하하하 오늘은 블랙올리브 보관법에 대해 적어봤습니다. 냉동 보관하시라고 말씀드렸죠. 냉동이 제일 좋으니 먹다 남은 블랙올리브 있으면 냉동 소분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