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 고비나물 삶는법과 삶은 고비나물 보관법
- 주방꿀팁·생활정보
- 2022. 10. 12.
오늘은 울릉도 고비나물 삶는법과 삶은 고비나물 보관법 알려드립니다. 울릉도 고비나물은 소고기보다 비싸다고 해요. 그만큼 귀하고 맛이 좋다는 얘기인듯합니다. 말린 울릉도 고비나물을 샀어요. 말린 고비나물을 불려서 삶고, 보관하는 법까지 두루두루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울릉도 고비나물
울릉도에는 유명한 특산물이 많아요. 명이나물이 대표적으로 생각나고, 고비나물도 유명하더라고요. 울릉도에서만 자란다는 섬고비나물은 참고비나물이라고도 하고, 채취하고 손질해서 판매까지 손이 많이 가서 웬만한 소고기보다 훨씬 비싸다고 합니다. 전 운 좋게 말린 고비나물을 살 수 있었는데, 요즘은 판매하지 않으시더라고요. 귀한 고비나물 이제 손질해 봅니다.
말린 고비나물
말린 고비나물 100g 정도 됩니다. 모두 물을 부어 불려줄 거예요. 한번 할때 삶아 냉동 소분하면 편리하거든요. 잠길 정도의 물을 말린 고비나물에 붓고 중간에 물을 갈아주며 하루 정도 충분히 불려줍니다. 충분하게 불린 고비나물을 이제 삶아 볼게요.
고비나물 삶는법
불린 고비나물이 잠길 정도 새로운 물을 부어 끓여줍니다. 30분 정도 충분히 끓여 주었습니다. 30분 뒤 뚜껑을 덮어 그대로 식을 때까지 두었습니다.
삶은 고비나물 보관법
삶은 고비나물은 완전히 식힌 후 냉동실 전용 밀폐용기에 소분해서 담아줍니다. 그리고 잠길 정도의 물을 부어 냉동실에 넣어 보관하세요. 요리할 때에는 전날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하면 요리하기 편합니다. 내일 이어서 고비나물볶음도 알려드릴 테니 기대해 주시고요. 그럼 울릉도 고비나물 정리해 볼까요. 먼저 말린 고비나물을 충분히 불려서, 삶은 후, 냉동 소분한다. 3단계네요. 생각보다 간단하죠. 한번 할 때 이렇게 손질해두면 편하게 다음 요리를 할 수 있어서 좋습니다. 단 한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
장수한다는 비름나물 효능, 위와 장에 좋은 비름나물무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