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골농축액으로 간단하게 사골떡만두국 만들기

사골농축액으로 간단하게 사골떡만두국 만들기

오늘은 사골농축액으로 간단하게 사골떡만두국 만들기 적어봅니다. 물과 만두, 떡, 대파 정도만 있으면 사골떡만두국 맛있게 끓일 수 있습니다. 사골농축액 이용하니 간편하고 사골떡만두국도 맛있게 든든하게 만들 수 있으니 구경해 보세요.

사골농축액 후기

떡국떡과-사골농축액
떡만두국-재료

제가 애용하는 사골농축액 후기 적어 볼게요. 농축액이라 일정 분량의 물에 타서 사골국을 만드는 방식으로 물을 많이 넣거나 적게 넣거나 하면서 실제 원하는 사골액의 농도를 정할 수 있어 좋아요. 저희 집은 좀 연하게 먹는 편이라 요 제품 애용합니다. 떡국떡은 미리 해동해두었고, 물에 불려두기도 합니다. 

떡만둣국 재료

냉동만두와-썰어놓은-대파
떡만두국-재료

떡만두국 재료로 냉동 만두 10개 준비했고, 대파도 넉넉하게 어슷어슷 썰어두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사골 떡만둣국 만들기 시작해 볼까요.

사골떡만두국 만들기

떡만두국을-만드는-모습
사골떡만두국-만들기

육수에 사골농축액을 넣어 풀어주세요. 그리고 냉동상태의 만두와 떡을 한꺼번에 넣습니다. 끓기 시작하면서 거품을 걷어내고, 만두가 떠오를 때까지 끓여주세요. 그리고 간을 보고 대파랑 후추를 뿌려 마무리합니다.

 

그릇에-담긴-떡만두국
사골떡만두국-만들기

사골떡만두국이 완성되었습니다. 사골농축액을 조금만 넣었더니 너무 기름지지 않고 좋습니다. 그릇에 잘 담아주고, 며칠전 소고기다짐육 볶아 놓은게 있어서 고명으로 올려봤습니다. 따끈한 국물요리가 좋은 계절, 이렇게 먹고 나면 속까지 든든하고 따뜻해져서 좋습니다. 오늘도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소망합니다.

 

순두부 넣어 푸짐한 김치만두전골 레시피

 

순두부 넣어 푸짐한 김치만두전골 레시피

오늘은 순두부를 넣어 푸짐하게 만드는 김치만두전골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일반적인 김치전골에 부재료를 더해 만든 전골요리로 만두와 햄, 순두부를 넣었더니 푸짐합니다. 김치만두전골 레

lara.tistory.com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간단한 된장찌개 레시피 알려드려요

 

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간단한 된장찌개 레시피 알려드려요

오늘은 간단한 된장찌개 레시피 알려드려요. 된장찌개는 한국인이 좋아하는 대표적인 음식 중 하나입니다.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마법의 된장찌개, 간단하게 끓여보는 된장찌개 레시피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