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묵우동 끓이는 법 | 우동 국물 만들기 쯔유 없이 간단하게~

어묵우동 끓이는 법 | 우동 국물 만들기 쯔유 없이 간단하게~

오늘은 어묵우동 끓이는 법 적어봅니다. 우동 국물 만들기가 관건인데, 쯔유 없이 간단하게 만들어보겠습니다. 최근 어쩌다 사장 2에서 조인성이 어묵우동을 만들더라고요. 옆지기랑 보면서 어찌나 군침이 돌던데, 그래서 만들게 되었는데, 완전 성공작이었습니다. 쑥갓과 유부를 올리니 비주얼도 근사 해지더라고요. 자아~ 어묵우동 끓이는 법 시작해 볼까요.

 

어묵우동 재료들

어묵우동에 들어갈 재료들입니다. 메인 재료인 어묵들, 그중 간편어묵탕세트가 오늘의 중요한 메인입니다. 그리고 어묵꼬치를 끼울 예정인 네모난 어묵도 보이고, 우동면은 냉동으로 준비했고, 부재료는 쑥갓과 유부 준비합니다. 재료비 생각하면 사 먹는 게... 하지만, 집에서 직접 만들면 좋은 재료에 깨끗하게 조리할 수 있고, 무엇보다 푸짐하게 먹을 수 있으니 좋습니다. 오늘은 어묵우동의 레시피는 없어요. 그만큼 간단하다는 거죠. 그러니 천천히 스크롤해서 구경해 보세요.

 

 

어묵꼬치 끼운 모습

어묵꼬치 끼우는법

어묵꼬치 끼우는 법은 간단합니다. 네모어묵이라 3등분으로 접은 뒤 겹쳐서 꼬치에 껴주면 됩니다. 세상 간단하죠. ^^

 

 

쯔유 없이 간편어묵탕세트 이용해 우동 국물 만들기

우동 국물 만들기 쯔유 없이 

우동의 관건은 국물입니다. 쯔유를 보통 사용하는데, 몇 번 먹는다고 사기도 그렇잖아요. 그래서 전 생협에서 어묵탕 세트를 샀습니다. 그 안에 든 소스를 이용하면 간편하게 어묵탕을 끓일 수 있거든요. 어묵탕 끓이는 법으로 가장 간단한 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그러니 저도 오늘 육수에 간편어묵탕세트에 들어있는 액상소스를 넣어 우동 국물을 만들었습니다. 전 육수가 있어서 사용해서 우동 국물의 색이 더 진하지만, 그냥 생수 사용해도 좋습니다. 그리고 함께 들어있던 어묵과 꼬치에 낀 어묵까지 모두 넣어 끓여주세요.

 

 

냉동 우동면 삶기

냉동우동면 삶기

전 한살림 냉동 우동면 사용했어요. 끓는 물에 냉동상태의 우동면을 넣어 3분간 끓여줍니다. 넣자마자 면발이 풀리기 시작하니 젓가락으로 살살 풀어주세요. 3분 후 채반에 쏟아 찬물에 헹군 후 체에 밭쳐 물기를 빼서 준비합니다. 한살림 우동은 수입밀이 아니라 우리밀과 천일염만으로 만든 거라 먹고 나면 속이 확실히 편했습니다.

 

유부 데치는 시간

유부 데치는 시간

유부는 튀긴 두부라서 기름이 많습니다. 손으로 잡으면 기름기가... 유부 기름기 제거하지 않으면 국물에 기름이 둥둥 뜨고 느끼해지거든요. 그러니 먹기 좋은 크기로 유부를 잘라주고, 가위 이용하면 편해요. 끓는 물에 넣어 1분 데치고, 찬물에 헹궈 물기를 꽉 짜주세요.

 

꼬치어묵탕 완성

꼬치어묵우동 완성입니다. 어묵우동 끓이는 법 간단하죠. 보글보글 끓어오른 어묵탕의 간을 보세요. 전 까나리액젓만 1t 정도 추가했습니다. 이젠 우동면을 넣어야 하니 꼬치어묵은 밖으로 모두 빼주세요.

 

우동면 토램하기
어묵우동 그릇에 담기

찬물에 헹궈 둔 우동면을 어묵탕에 넣어 따뜻하게 데워줍니다. 우동면이 따뜻하게 데워졌으면 각자 그릇에 먹을 만큼 담아줍니다. 좋아하는 어묵을 담아주고, 꼬치어묵도 넣어주세요. 그리고 우동국물도 부어줍니다.

 

완성된 어묵우동
완성된 어묵우동

부재료인 쑥갓과 유부를 올려주면 어묵우동 끓이는 법이 완성됩니다. 저희 집은 국물을 덜 먹어서 국물의 양을 적게 부었어요. 쑥갓이 들어가니 초록색이라 그런지 보기 좋습니다.

 

어묵우동의 꼬치어묵 하나 든 모습
어묵우동의 면발을 든 모습

어묵도 오랜만에 원 없이 먹었고, 쫀득한 우동면도 정말 맛있었습니다. 추운 겨울에 먹는 꼬치어묵의 즐거움도 만끽할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제법 많은 양인데, 한 그릇 다 먹고 배를 뚱땅거리는 기분은 괜찮더라고요. 가끔 이리 만들어먹어야겠다 싶습니다.

오늘은 어쩌다 사장 2에서 나온 조인성이 만드는 우동을 보고 먹고 싶어서 어묵우동 만들어봤습니다. 생협 간편어묵탕세트 이용해서 간단한 우동 만들기 적어봤는데요. 생협물품이라 첨가물이 없어서 좋았고 맛도 좋았습니다. 어묵우동 끓이는 법 오늘 알려드린 대로 만들어보세요. 간편하니 좋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트 꾹~ 블로그 구독도 해주시고요. 저 4월의라라 유튜브랑 인스타도 하니 놀러 오세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댓글(11)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