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음식 동치미물냉면 종가집백열무김치와 함께 즐겨봐요~

여름음식 동치미물냉면 종가집백열무김치와 함께 즐겨봐요~

오늘은 여름음식으로 동치미물냉면 소개합니다. 요즘은 워낙 제품들이 잘 나와서 직접 음식점에 갈 필요가 없더라고요. 그만큼 맛도 좋고, 무엇보다 더운 여름 불 앞에서 요리하지 않아도 되니 제일 좋습니다. 오늘 냉면에는 종가집 열무김치와 함께 했는데, 아삭아삭 식감 부자답게 씹다 보면 스트레스가 다 풀리더라고요. 여름음식 열무김치 올린 냉면 만들기 시작합니다.

 

열무김치를-올린-동치미물냉면과-비빔냉면
동치미물냉면-비빔냉면-열무김치

완성된 동치미물냉면과 비빔냉면 위에 열무김치를 올렸어요. 막상 먹다 보면 열무김치에 계속 손이 가서 그릇에 더 담아냈습니다. 시원한 동치미물냉면도 맛있고, 매콤한 비빔냉면도 정말 맛있습니다. 이제 시작해 볼까요.

 

청정원-비빔냉면과-동치미물냉면
청정원-냉면-두종류

오늘 소개해 드릴 두 가지 냉면입니다. 모두 청정원에서 나온 거고, 매운 비빔냉면과 동치미물냉면입니다. 여름에 먹기 좋은 냉면, 코로나가 재확산되면서 식당가기도 두려워졌는데, 이런 제품들 정말 좋습니다. 몇 봉 더 사다놔야겠습니다.

 

청정원-동치미물냉면-육수와-면-겨자
청정원-동치미물냉면

동치미물냉면을 열어보니 냉면사리와 동치미육수, 연겨자까지 1인분씩 잘 포장되어 있습니다. 청정원 동치미물냉면은 생강과 마늘, 국산 무로 만든 깔끔하고 시원한 동치미육수가 제대로입니다. 거기에 볶음 메밀가루로 만들어 색이 제대로인  냉면사리는 24시간 냉장 숙성으로 쫄깃하고 탱탱한 식감을 살렸다고 하네요.

 

청정원-비빔냉면의-면과-양념장
청정원-비빔냉면

화끈하게 매운 비빔냉면, 냉면사리와 국내산 홍고추와 양파로 맛을 낸 소스가 들어 있습니다. 전 매운 걸 잘 못 먹는데, 청정원 매운 비빔냉면은 많이 맵지 않아서 좋더라고요.

 

동치미물냉면의-조리법
냉면조리법

이제 면부터 삶아 볼까요. 물에 냉면사리를 넣어 30~40초간 삶으면 된다고 하네요.

 

플라스틱통에-담긴-종가집-백열무물김치
종가집-백열무물김치
뚜껑을-연-종가집-백열무물김치
종가집-백열무물김치

오늘 냉면과 함께 할 주인공은 종가집에서 나온 백열무물김치 입니다. 시원한 국물 맛도 좋고, 열무의 아삭아삭한 식감도 좋고, 홍고추가 듬뿍 들어가 색도 곱습니다. 무엇보다 100% 우리 농산물로 만들었다고 하니 안심이 됩니다.

 

끓는-냄비에-냉면면발을-손으로-비빈-모습
냉면면발-삶기

물이 끓어오르네요. 냉면사리를 꺼내 손에 들고 손바닥으로 냉면사리 밑부분을 문질러 면발을 모두 떼어지게 합니다. 그래야 서로 붙지 않아요.

 

냄비에-면발이-들어간-모습
냉면면발-삶기
면발을-물에-헹구는-모습
냉면면발-헹구기

30~40초만 삶아 바로 찬물을 부어 끈적임 없이 면을 헹궈주고, 물기를 빼줍니다. 불 앞에서 조리시간은 몇 분 걸리지도 않으니 여름음식으로 냉면 참 좋습니다.

 

면이-담긴-그릇에-냉면육수를-붓는-모습
냉면육수붓기

물기 뺀 냉면사리를 그릇에 담고, 동치미 육수를 부어줍니다. 살얼음은 속이 너무 차져서 생략합니다.

 

동치미물냉면에-열무김치와-겨자를-뿌린-모습
청정원-동치미물냉면

겨자를 짜 넣어주고, 열무김치를 적당히 올려줍니다. 단백질로 먹을 계란 반숙도 삶아줍니다.

 

면발에-비빔장을-올리는-모습
비빔냉면-양념장-붓기

비빔냉면에도 매콤 비빔냉면 소스를 넣어주세요.

 

냉면에-올린-삶은-계란의-모습
냉면에-올릴-반숙

아삭아삭 열무김치를 올려주고, 반숙으로 삶은 계란도 준비합니다.

 

완성된-청정원-냉면-두종류와-열무김치의-모습
청정원-냉면두종류-완성

냉면에 열무김치와 반숙계란을 올려 마무리합니다. 이제 맛있게 냠냠 먹을 일만 남았어요.

 

비빔냉면에-열무김치를-올려-집은-모습
청정원-비빔냉면

화끈하게 호호 불어가며 오랜만에 맵게 먹었습니다. 많이 매우면 열무김치 올려서 시원하게 먹으니 참 좋더라고요.

 

동치물냉면에-열무김치와-반숙이-올라간-모습
청정원-동치미물냉면-완성

여름에는 자주 찾게 되는 동치미물냉면 육수가 맛있어서 국물부터 마시게 됩니다. 오늘은 청정원에서 나온 동치미물냉면과 비빔냉면 소개했습니다. 여기에 종가집김치 백열무물김치를 함께 하니 정말 맛있습니다. 전혀 맵지 않아 아이들도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졸깃한 면발에 아삭아삭한 열무김치 올려 먹으니 한 그릇이 순식간에 사라집니다. 날이 점점 더 더워질 텐데, 몇 봉 더 사다놔야겠습니다.

 

본 포스팅은 대상(주)로부터 제품 및 제작비를 지원받아 작성되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