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콩밥 만들기 제철 완두콩보관법
- 요리/밥·죽·스프
- 2023. 6. 19.
오늘은 제철 완두콩을 넣은 완두콩밥 만들기와 완두콩보관법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완두콩밥 구수하고 맛있어서 저도 완두콩밥 참 좋아하는데요. 제철 완두콩 사다 냉동실에 넉넉히 보관했다가 1년 내내 먹곤 했는데, 요즘은 유기농 완두콩 냉동 제품도 나와서 굳이... 그냥 사서 먹는 게 편하긴 합니다.
압력밥솥으로 완두콩밥을 지었어요. 몇 가지 잡곡과 톳가루를 넣어 고소하고 맛있는 영양밥이 되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을 정도예요.
예전에는 키로로 사기도 했는데, 이젠 귀찮기도 하고... ㅜㅜ 생협에서 먹을만큼만 사서 챙겨봅니다.
이빨처럼 가지런히 들어있는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조롱조롱 달린 모습이 예쁘기도 합니다. 어릴 때 읽었던 완두콩 형제에 대한 이야기가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그런가 완두콩만 보면 감정이입이 되네요. ㅋ
완두콩껍질 분리수거 음식물쓰레기
완두콩껍질은 음식물쓰레기로 버릴 수 있어요. 껍질째로 요리해서 먹기도 하니 동물들도 먹을 수 있답니다. 완두콩 키로로 잔뜩 사서 보관할 때 생각보다 껍질의 양이 많이 나와서 놀랬던 기억이 있네요.
요번에 산 완두콩 양은 많지 않으니 밥 한두번 지어먹으면 끝날 것 같아요. 이 정도 양이라면 냉장실에 보관해서 부지런히 드시는 걸 추천해요.
완두콩밥 만들기
백미에 원하는 잡곡을 넣고, 완두콩도 원하는 만큼 넣어 압력밥솥으로 밥을 지었어요. 완두콩 덕분에 고소하고 맛있는 밥이 되었습니다.
완두콩 보관법
껍질을 깐 완두콩은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잔뜩 넣어 냉동해도 밥에 넣어 먹을 때 바로 툭툭 치면 다 떨어지니 괜찮아요. 껍질 깐 완두콩은 모두 씻어서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1년 내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오늘은 제철 완두콩이 들어간 완두콩밥을 지어봤어요. 완두콩이 들어가서 고소하니 맛있더라고요. 기회 되면 완두콩밥 지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