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두콩밥 만들기 제철 완두콩보관법

완두콩밥 만들기 제철 완두콩보관법

오늘은 제철 완두콩을 넣은 완두콩밥 만들기와 완두콩보관법 간단히 알려드립니다. 완두콩밥 구수하고 맛있어서 저도 완두콩밥 참 좋아하는데요. 제철 완두콩 사다 냉동실에 넉넉히 보관했다가 1년 내내 먹곤 했는데, 요즘은 유기농 완두콩 냉동 제품도 나와서 굳이... 그냥 사서 먹는 게 편하긴 합니다.

 

완성된-완두콩밥

압력밥솥으로 완두콩밥을 지었어요. 몇 가지 잡곡과 톳가루를 넣어 고소하고 맛있는 영양밥이 되었습니다. 그냥 먹어도 맛있을 정도예요.

 

생협-완두콩

예전에는 키로로 사기도 했는데, 이젠 귀찮기도 하고... ㅜㅜ 생협에서 먹을만큼만 사서 챙겨봅니다.

 

껍질을-까지-않은-완두콩
껍질안의-완두콩

이빨처럼 가지런히 들어있는 모습이 귀엽기도 하고, 조롱조롱 달린 모습이 예쁘기도 합니다. 어릴 때 읽었던 완두콩 형제에 대한 이야기가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그런가 완두콩만 보면 감정이입이 되네요. ㅋ

완두콩껍질 분리수거 음식물쓰레기

 

완두콩껍질들

완두콩껍질은 음식물쓰레기로 버릴 수 있어요. 껍질째로 요리해서 먹기도 하니 동물들도 먹을 수 있답니다. 완두콩 키로로 잔뜩 사서 보관할 때 생각보다 껍질의 양이 많이 나와서 놀랬던 기억이 있네요.

 

완두콩

요번에 산 완두콩 양은 많지 않으니 밥 한두번 지어먹으면 끝날 것 같아요. 이 정도 양이라면 냉장실에 보관해서 부지런히 드시는 걸 추천해요.

완두콩밥 만들기

압력밥솥에- 담긴-완두콩밥
압력밥솥에- 담긴-완두콩밥

백미에 원하는 잡곡을 넣고, 완두콩도 원하는 만큼 넣어 압력밥솥으로 밥을 지었어요. 완두콩 덕분에 고소하고 맛있는 밥이 되었습니다.

완두콩 보관법

지퍼백에-담긴-완두콩

껍질을 깐 완두콩은 지퍼백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잔뜩 넣어 냉동해도 밥에 넣어 먹을 때 바로 툭툭 치면 다 떨어지니 괜찮아요. 껍질 깐 완두콩은 모두 씻어서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이렇게 보관하면 1년 내내 먹을 수 있어 좋습니다. 오늘은 제철 완두콩이 들어간 완두콩밥을 지어봤어요. 완두콩이 들어가서 고소하니 맛있더라고요. 기회 되면 완두콩밥 지어보세요.

 

 

완두콩 보관법 · 완두콩 쉽게 까는법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제철맞은 완두콩 보관법 알려드릴게요. 전 이맘 때 완두콩을 사서 냉동보관해 두며 일년내내 먹습니다. 지금이 제철이라 싱싱하고 가격도 저렴해요. 완두

lara.tistory.com

 

활용도 높은 완두배기 콩배기 만드는법 + 영상

활용도 높은 완두배기 콩배기 만드는법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완두배기 콩배기 만드는법 소개합니다. 집에서 간식으로 빵이나 떡을 만들다 보면 완두배기와 콩배기가 요

lara.tistory.com

 

 

완두콩 앙금 완두앙금 만들기 + 영상

완두콩 앙금 완두앙금 만들기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완두콩 앙금 완두앙금 만들기 소개합니다. 요즘 누가 손 많이 가는 앙금을 만드나 싶으시겠지만, 저처럼 혹시 만드시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