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옥수수보관법과 옥수수 삶는 시간 알려드려요

생옥수수보관법과 옥수수 삶는 시간 알려드려요

오늘은 박스로 온 생옥수수보관법 알려드립니다. 더불어 옥수수 삶는 시간도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생옥수수가 많이 생기면 이걸 어쩌나 다 삶아야 하나 보관을 어떻게 하지 걱정이 되는데요. 생옥수수를 그대로 냉동실에 보관하는 법 알려드립니다.

 

박스에-든-생옥수수
생옥수수

얼마전 인터넷에서 생옥수수 한 박스를 보내주셨어요. 사이즈는 작은 편인데, 양이 많더라고요. 이걸 어쩌나 옥수수껍질은 음식물쓰레기도 아니니 양이 제법 나오겠다 싶었습니다.

생옥수수보관법

껍질-벗긴-생옥수수
생옥수수껍질

생옥수수보관법 알려드려요. 생옥수수 그대로 보관할 수 있으니 구경해 보세요. 먼저 옥수수의 껍질을 벗겨주세요. 전부 벗기지 말고 마지막 한두 장 정도 남겨두고 모두 벗기세요. 속에 옥수수수염도 그대로 두시고요. 옥수수 삶을때 옥수수수염이 들어가야 맛있습니다. 가끔 옥수수 끝부분이 물러진 경우에는 가위나 칼로 그 부분을 통째로 잘라주고, 이런 옥수수는 먼저 드셔야 합니다.

 

지퍼백에-든-생옥수수
생옥수수냉동보관

껍질을 벗겨낸 옥수수는 속이 깨끗해요. 전 지퍼백에 차곡차곡 넣어 냉동실에 넣어 얼려주었습니다. 나중에 꺼내어 옥수수를 삶을 때에는 언 옥수수 그대로 물을 부어 일반 옥수수 삶듯 삶아주면 되는데, 시간을 10분 정도 더 오래 삶아주면 됩니다.

옥수수찌는법 · 초간단 옥수수그라탕 만들기

 

옥수수찌는법 · 초간단 옥수수그라탕 만들기

옥수수찌는법 · 초간단 옥수수그라탕 만들기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요즘 제철인 옥수수 많이 쪄 드시죠? 옥수수는 쫄깃하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많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변비예방에

lara.tistory.com

옥수수 삶는 시간

소금-뿌려-찌려고-준비중인-생옥수수
옥수수-삶기

박스로 온 옥수수 중 절반은 냉동실에 들어갔고, 나머지 반은 삶았습니다. 옥수수 삶기는 어렵지 않아요. 옥수수가 반 정도 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소금을 골고루 뿌려줍니다. 전 1T 정도 천일염으로 뿌렸어요. 뚜껑 덮어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이대로 10분 정도 삶다가 중불로 낮추고 20분 정도 삶아주면 됩니다. 옥수수 삶는 시간은 토탈 30분 정도입니다.

 

삶은-옥수수

잘 삶아진 옥수수는 바로 드시고, 남은 건 알알이 떼어 냉동실에 보관하세요. 냉동 보관했던 옥수수알은 밥에 넣어 먹거나, 부침개에 옥수수알을 넣어도 좋고, 옥수수콘으로 만들 수 있는 요리를 해도 좋습니다. 아래 관련 링크 있으면 남겨 드릴테니 구경해 보시고요. 오늘은 생옥수수보관법 생옥수수냉동보관에 대해 알려드렸습니다. 옥수수 한 박스 받고 놀라지 마시고, 오늘 제가 알려드린대로 보관해 보세요. 더불어 옥수수 삶기, 옥수수 삶는 시간도 알려드렸으니 참고하시고요. ^^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콘치즈토스트 만들기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콘치즈토스트 만들기

오늘은 초간단 에어프라이어 콘치즈토스트 만들기 적어봅니다. 에어프라이어에 토스트를 구워 볼 건데, 말 그대로 초간단 버전이라 레시피랄 것도 없이 정말 쉽습니다. 다양하게 응용도 가능하

lara.tistory.com

냉동 옥수수 찌는 법 | 초간단 옥수수스프 만들기

 

냉동 옥수수 찌는 법 | 초간단 옥수수스프 만들기

오늘은 냉동 옥수수 찌는 법과 초간단 옥수수스프 만들기 적어봅니다. 냉동실에 있던 옥수수 털었는데,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옥수수스프 간단 버전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만들기 어

lara.tistory.com

옥수수버터구이 에어프라이어로 2배 맛있게~

 

옥수수버터구이 에어프라이어로 2배 맛있게~

옥수수버터구이 에어프라이어로 2배 맛있게~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냉동실에 보관해 두었던 옥수수로 버터구이 만들어봤어요. 에어프라이어로 구우니 간편하고 맛있더라고요.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