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웨이스트 실천, 해피얼쓰 이염방지시트 후기

제로웨이스트 실천, 해피얼쓰 이염방지시트 후기

오늘은 평소 제로웨이스트 실천하는 것 중 하나인 이염방지시트 사용하는 이야기 적어봅니다. 평소 색깔옷 구별해서 세탁하는데, 이염방지시트 이용하면 색깔 옷 모두 한꺼번에 넣어 세탁해도 괜찮습니다. 사실 그렇다고 해도 모두 같이 세탁하진 않는 편이긴 하지만, 오늘은 세탁이야기 적어봅니다.

해피얼쓰 흡착티슈 

해피얼쓰-흡착티슈의-모습
해피얼쓰-흡착티슈-이염방지시트

해피얼쓰에서 나온 흡착티슈입니다. 세탁할 때 하얀옷과 색깔옷을 한꺼번에 세탁하면 흰 옷에 색이 진한 다른 옷의 색이 묻어날까 걱정이 되는데요. 이염시트, 흡착티슈 이용하면 그런 걱정이 없어요. 색깔도 먼지도 모두 흡착티슈가 흡착하거든요. 두 번 할 빨래를 한 번만 할 수 있으니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제품입니다. 예전에 겉옷 중에도 흰색과 짙한 색은 따로 빨았는데, 이젠 한번에 세탁하고 있어요. 전혀 색배임이 없어서 좋더라고요. 어찌 사용하는지 보실까요.

향이 좋은 인디고와일드 줌클린

인디고와일드-줌클린의-모습
인디고와일드-줌클린

직구로 산 세제입니다. 향이 좋아서 주로 여름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 세제입니다. 섬유유연제는 쓰지 않고 은은한 향이 있는 세탁세제만 쓰고 있어요. 이 제품 사용하면 옷에서 머리아픈 섬유유연제의 향이 아닌 아로마의 향이 은은하게 나서 좋습니다. 향 있는거 좋아하신다면 이 제품도 추천합니다.

제로웨이스트 작은 실천

제로웨이스트-실천-베이킹소다

제로웨이스트 실천 중 이염방지시트 사용하는 것도 있지만, 평소 사용하는 세제의 양을 줄이는 것도 작은 실천 중 하나입니다. 세제의 양을 반으로 줄이고, 대신 베이킹소다를 추가해서 넣어줍니다. 훨씬 뽀득하게 세탁이 더 잘 되는 느낌이에요. 확실히 세제의 양을 줄이면 헹굼도 더 잘 되는 것 같고, 물의 오염도 덜 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보통 우리나라에서는 세제를 많이 사용해서 문제가 되는 게 많아요. 그러니 세제를 줄여 보세요. 줄여도 문제가 전혀 없습니다.

해피얼쓰 이염방지시트 후기

이염방지시트-사용전후의-모습
이염방지시트-후기

세탁기 돌리고 나온 이염방지시트입니다. 색이 변했죠. 옆에 새것과 비교한 걸 보세요. 짙은 색을 먹은 시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색배임도 없고, 세탁기 내 먼지통을 확인해 보니 먼지도 좀 줄어 든 것 같아요. 두 번 세탁을 한 번으로 물을 절약할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전 해피얼쓰 제품이지만, 이염방지시트 검색하면 다양한 제품이 나오니 참고해 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