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 무로 만드는 들깨 무나물볶음 레시피
- 요리/매일반찬
- 2022. 9. 28.
오늘은 제철 무로 만드는 무나물볶음 레시피 알려드립니다. 무가 제철이라 이제부터 맛있어지는데요.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무나물, 들깨를 넣어 고소하고 영양가 좋게 만드는 들깨 무나물, 무나물볶음 만들어봅니다.
먼저 무를 절여 볼 거예요. 채썬 무에 소금 1/2t 정도 뿌려 섞어준 후 5분 정도 그대로 두세요. 무는 흰 부분으로 사용하면 좋은데, 흰 부분은 흙에 묻히는 아랫부분으로 단단하고 매운맛이 있어요. 무나물처럼 익힘 요리에 적당합니다. 무채는 굴기는 원하는 대로 전 약간 도톰하게 썰어주었습니다. 5분 후 절여놓은 무는 물에 헹구지 말고 체에 밭쳐 물기를 빼주세요.
무나물볶음
팬에 들기름을 두르고, 무를 센 불에 3분 정도 볶아주세요. 그리고 육수 반 컵, 액젓 2T, 대파 다진 것과 생강을 넣어 볶아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2~3분간 골고루 섞어가며 볶아주세요. 파와 생강은 생략 가능합니다.
들깨 무나물
마무리 간을 보고 마지막으로 들깨가루와 들기름 또는 참기름을 추가하여 들깨 무나물을 완성합니다.
살캉살캉 맛있는 무나물볶음 완성되었습니다. 우리네 기본 나물반찬 중 하나인 무나물은 소화에도 도움되고, 비빔밥에 넣어도 맛있어요. 레시피 또한 과정이 볶잡하지 않고 만들기도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보세요.
무나물볶음 레시피
재료: 무, 들깨, 액젓, 소금, 육수, 다진 파, 생강, 참기름, 들기름
1. 무(흰 부분으로 반개 정도)를 채를 썰고, 소금(1/2t)을 넣어 5분간 절인다. 5분 후 절인 무를 체에 밭쳐 물기를 뺀다.
2. 들기름을 두르고 절인 무를 넣어 3분간 볶다가 액젓(1T), 육수(100ml) 다진 파, 생강을 넣고 볶는다.
3. 모자란 간을 맞추고, 들깨가루와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제철 무를 이용해 무나물 만들어봤습니다. 도톰하게 썰었더니 일반 무나물보다 식감이 좀 더 있어 좋더라고요. 들깨가루가 들어가니 맛이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오늘은 무나물볶음, 들깨무나물 만드는법 알려드렸어요. 지금 계절에 나물반찬으로 추천하고픈 무나물볶음 레시피 그리 어렵지 않으니 만들어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