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슘 많은 음식 시래기가 최고~ 시래기볶음 만드는법

칼슘 많은 음식 시래기가 최고~ 시래기볶음 만드는법

오늘은 칼슘이 풍부한 의외의 음식으로 시래기볶음 만드는법 적어봅니다. 시판 시래기나물을 이용하 시래기나물 레시피인데,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더불어 칼슘 많은 음식이라 갱년기 여성분들이나 골다공증으로 고생하는 분들께도 추천드립니다.

칼슘이 우유보다 3배 많다는 시래기

해동된-시래기나물
시판-시래기나물

시래기가 칼슘이 많다고 해요. 우유보다 3배나 많고, 칼슘의 채내 흡수율을 높이는 비타민 D도 풍부합니다. 시래기하면 우리나라 양구 펀치볼에서 생산되는 걸 떠올리게 되는데요. 이번에는 아예 삶아서 냉동소분해서 나온 제품을 구입해보았어요. 완전히 자라기전 잘라낸 무청이라 부드럽다고 해요. 일반인들이 먹기에는 충분히 부드러웠는데, 소화력 약한 옆지기가 먹기에는 좀더 부드러워야겠다 싶습니다. 다음에는 압력솥을 이용해 봐야겠습니다.

시래기볶음 밑간

밑간한-시래기
시래기볶음-밑간

냉동 시래기는 전날 냉장실로 옮겨 자연해동 해두었고, 물에 두세번 깨끗하게 씻은 뒤 적당한 크기로 잘라주었습니다. 여기에 전 국간장과 액젓을 넣어 밑간을 했어요. 시래기나물은 된장과 궁합이 좋으니 된장을 넣어도 좋습니다. 이제 팬에 부드럽게 볶아보겠습니다.

시래기나물 레시피

팬에-파를-볶는장면
파기름내기

마늘알레르기로 마늘 대신 파를 기름에 볶아 파기름을 내었습니다. 파향이 올라오면 밑간해두었던 시래기를 넣어 함께 달달 볶아주세요.

 

볶은-시래기에-육수를-넣는-모습
육수-넣기

시래기를 달달 볶다가 육수 반 컵을 넣어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약불로 내리고 뚜껑 덮어 20여분 정도 푹 끓여주세요. 이 단계를 거쳐야 좀 더 부드러운 시래기볶음을 드실 수 있습니다.

 

들깨가루와-홍고추를-넣는장면
시래기볶음-들깨가루

20여분이 지나고 수분이 거의 사라졌을무렵 시래기가 많이 부드러워졌음을 느낍니다. 이때 간을 보시고, 들깨가루와 냉동실에 있던 홍고추를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마지막으로 참기름이나 들기름을 넣어 시래기볶음을 완성합니다.

 

그릇에-담긴-시래기볶음
시래기볶음-시래기나물

완성된 시래기볶음은 들깨가루 덕분에 고소하고 맛있습니다. 칼슘이 우유보다 많다는 시래기나물, 갱년기여성이나 골다공증 환자, 심한 다이어트 하는 분들도 칼슘부족이 많더라고요. 요즘 시래기는 한정식집에나 가야 먹는다지만, 손질해서 판매되는 제품이 있으니 이런 제품 이용해서 간편하게 만들어 보시는 것도 좋아보입니다. 오늘은 시래기볶음, 시래기나물 레시피 간단히 적어봤습니다.

 

열무요리 차게 먹어도 맛있는 여름반찬 열무된장지짐

 

열무요리 차게 먹어도 맛있는 여름반찬 열무된장지짐

한정식집에 가면 나온 반찬 중 하나인 열무된장지짐 보기에는 시래기 같기도 하고 맛이 일도 기대가 안되어 보이더라고요. 하지만, 막상 먹어보면 정말 맛있어서 계속 먹게 되는데, 이건 사실

lara.tistory.com

비오는날 아침에 먹기좋은 우거지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비오는날 아침에 먹기좋은 우거지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오늘은 우거지된장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적어봅니다. 비가 내리더니 날이 으슬으슬 다시 추워졌더라고요. 어느새 벚꽃도 다 떨어지고, 다시 카디건도 꺼내 입었습니다. 밤새 좀 움츠리고 잤더

lara.tistory.com

찬바람 불 때 맛있는 시래기된장국

 

찬바람 불 때 맛있는 시래기된장국

찬바람 불 때 맛있는 시래기된장국 어느새 입동이 지나고 어느새 찬바람이 붑니다. 찬바람 불 때 맛있는 음식이 바로 시래기된장국이 아닌가 해요. 밖에서 밥을 먹을때 따끈한 시래기국 먹었더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