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휴대폰 개인정보 걱정없이 버리기

폐휴대폰 개인정보 걱정없이 버리기

집 정리하면서 뒤져보니 폐휴대폰이 나오더라고요. 요즘 폐가전 무료 수거하는 곳에서도 수거하던데, 개인정보 때문에 찜찜했던 차에 개인정보 걱정 없이 폐휴대폰 처리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소개합니다.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에 보내면 자원으로 재활용도 되고 기부도 된다니 하니 천천히 구경해 보세요.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벽돌처럼 보이는 초창기 PDA 럭시앙도 보이고, 주로 폴더폰입니다. 한때 우체국에서도 판매되었던 기억이 납니다.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은 주로 중고로 팔아버리니 이런 폴더폰이 주로 남게 되네요.

폐휴대폰을 쓰레기와 함께 버릴 경우 불법수출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때 개인정보 유출될 위험이 있다고 합니다. 더불어 중금속과 유해물질로 인해 환경오염이 발생하고, 자원순환의 기회도 사라집니다. 휴대폰 제조에 필요한 희유금속을 채굴하면서 환경과 경제적 문제도 일으킨다고 하니 폐휴대폰 재활용의 필요성을 다시금 생각하게 합니다.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결혼초 그러니깐 2000년대 초반이겠네요. 옆지기가 사서 들고 다녔던 건데, 지하철에서 어르신이 그게 뭐냐고 물어보셔서 목적지까지 가는 동안 진지하게 설명해드린 기억이 나네요. 하하하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이건 제가 몇 년간 들고 다녔던... 이 폰 사용할 때에는 엄마가 살아계셨구나... 울컥~ ㅜ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이게 돌아가신 친정엄마가 사용하셨던 건데... 벌써... 울엄마 보고 싶네요. ㅜㅜ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이런 것도... 이건 시댁에서 온 건데... 어르신들 사용하기 편하라고 글자 크게 나오던 휴대폰이었어요.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이것도 옆지기가 한동안 서브폰으로 사용했던 샤오미, 정말 오래되었어요.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시아버님이 폰 주시면서 같이 주셨던, 집안에서 컴퓨터 쪽은 옆지기가 제일 잘하니 이런 거 있음 다 넘겨주심 쓸만한 걸 쓰라고... ㅜㅜ 웃으면서 네~ 받아오지요. 오늘 폐휴대폰 버릴 때 배터리와 충전기 휴대폰 본체 이외에 다른 건 안 받아요. 사진 속 이어폰들은 모두 버려야 합니다.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버터리랑 충전기도 찾아서 모두 보내야 해요.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폐휴대폰도 넣어주고, 럭시앙이 와~ 가죽케이스도 있었어요. 저건 벗겨 버려야죠. 자아~ 이제 폐휴대폰처리를 위해 등록해볼까요.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의 사이트는 나눔폰이란 곳입니다. 제가 사는 지역에 있어서 선택하게 되었고, 환경오염으로부터 지구를 구하는 멋진 방법~ 문구도 좋아요.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상단에 온라인 접수를 클리해서 기부영수증을 발급받을 건지 선택하고, 개인을 선택했습니다.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민감정보랑 개인정보 모두 동의하고 넘어가요.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비밀번호랑 필수항목 모두 넣어주고,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처리할 폐휴대폰 회수량을 적어줍니다. 본체랑 충전기, 배터리 모두 적어주세요. 그리고 전 기부영수증 받기로 했으니 기부처도 선택해줍니다.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다음으로 넘어가면 접수완료~ 생각보다 간단해요. 이제 착불로 알려준 주소지로 보내면 됩니다.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이때 택배사 파업으로 도착까지 3일이 넘게 걸렸지만, 접수 확인해보니 잘 입고되었다고 나오네요.

 

폐휴대폰개인정보 폐휴대폰처리

이 이미지는 국세청첫페이지인데, 첫 페이지에서 전자기부금영수증을 클릭해서 들어가면 기부금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말에 일괄 발급한다고 하니 그때 놓치지 않고 확인해 봐야겠습니다.

오늘은 폐휴대폰 개인정보 걱정없이 처리하는 법 알려드렸어요. 생각보다 간단해서 진작 버릴 걸 그랬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 벌써 7월 제가 사는 곳은 장마 시작이라 비가 자주 오고 있습니다. 비 피해 없이 조심하시고 건강한 7월 보내시길 바랍니다. ^^

 

2017.11.23 - [주방꿀팁 & 생활정보] - 가전제품 무료수거 체험기, 스티커 필요없어!

 

가전제품 무료수거 체험기, 스티커 필요없어!

가전제품 무료수거 체험기, 스티커 필요없어! 가전제품이 고장이 났어요. 버려야 하는데, 관리실에 물어보니 스티커를 붙여야 한다고... 검색해 보니 가전제품 무료수거 한다는 글이 있어서 실

lara.tistory.com

2020.07.08 - [일상] - 일상이야기 시장족발, 다시마가4장, 나또챌린지, 폐가전무상처리

 

일상이야기 시장족발, 다시마가4장, 나또챌린지, 폐가전무상처리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오랜만에 일상이야기 풀어봐요. 작년 12월 말로 공식일정이 끝나서 한 달가량 완전 집콕생활을 했어요. 워낙 집콕생활을 좋아하지만, 슬슬 좀이 쑤실무렵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