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동 옥수수 찌는 법 | 초간단 옥수수스프 만들기
- 요리/밥·죽·스프
- 2022. 3. 16.
오늘은 냉동 옥수수 찌는 법과 초간단 옥수수스프 만들기 적어봅니다. 냉동실에 있던 옥수수 털었는데, 맛있더라고요. 그래서 옥수수스프 간단 버전으로 만들어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완성된 옥수수스프 근사하죠. 위에 올려줄 옥수수알을 조금 덜어놓으세요. 전 치즈가루 대신 잣을 갈아서 올렸더니 보기에도 좋고, 맛도 훨씬 고소해졌습니다. 옥수수스프 만들기 레시피부터 간단히 보시죠.
옥수수스프 만들기
재료: 옥수수 300g, 양파 100g, 육수 300ml, 두유 200ml, 버터, 소금, 후추, 파슬리
1. 삶은 옥수수 알갱이를 떼어 준비한다.
2. 버터 1T, 양파 100g 넣어 볶는다.
3. 양파가 투명해질 무렵 옥수수 알갱이를 넣어 볶는다.
4. 육수를 넣어 옥수수 알갱이가 부드러워 질 때까지 끓인다.
5. 두유를 넣고, 소금 1/2t 넣어 핸드블랜더로 간다.
6. 소금, 후추로 모자란 간을 하면 완성이다.
냉동 옥수수찌는법
지난 1월에 세일해서 산 냉동 옥수수가 있었어요. 괴산 대학찰옥수수인데, 크기는 좀 작지만, 찰지고 맛있더라고요. 이미 쪄서 냉동된 상태이지만, 포장에 쓰여 있는 대로 냉동 옥수수 찌는 법을 그대로 따라 했습니다. 김이 오른 찜기에 냉동상태의 옥수수를 넣어 20분간 쪄줍니다. 전자레인지 이용하면 10분 정도만 돌려도 된다니 시간을 단축할 수 있겠어요.
잘 쪄진 옥수수의 알갱이를 한 알씩 떼어내어 300g 준비합니다. 옥수수스프에 들어가는 나머지 재료인 양파 100g, 두유 1팩(190ml)도 준비했습니다. 요리에 넣을 거니 두유는 설탕이 없는 무가당으로 선택해야 합니다.
버터 1T 정도 넣고 양파를 넣어 투명해질 때까지 볶아주세요. 양파가 투명해지면 옥수수알을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양파와 옥수수를 함께 볶다가 육수를 넣어 옥수수알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어주세요. 참, 마지막에 장식용으로 올려줄 옥수수알을 다 넣지 마시고 조금 남겨두세요.
옥수수알이 부드러워지면 두유와 소금을 넣어 줍니다. 그리고 핸드블렌더나 믹서를 이용해서 갈아주세요. 부드럽게 갈기보다는 씹히는 식감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갈아줍니다. 너무 곱게 갈면 입안에서 씹기도 전에 넘어가버려요. 그러면 침과 섞일 수 없게 되니 소화가 더 안 되니 너무 부드럽게 갈지 마세요.
마지막으로 간을 더 보고, 전 후추를 뿌려 마무리했습니다. 옥수수스프 초간단 버전 생각보다 어렵지 않으시죠. ^^
완성된 옥수수스프를 그릇에 담고, 치즈가루 솔솔, 푸른 잎을 다져서 올려주면 좋아요. 셀러리 잎을 다져서 잘 올려 먹었습니다. 치즈를 조심해야 하는 옆지기를 위해서 잣을 갈아서 올려주었고, 남긴 옥수수알을 올리고, 파슬리 톡톡 뿌려서 마무리했어요.
옥수수 알갱이가 듬성듬성 씹히고, 잣이 들어가서 고소하니 맛있습니다. 빵이랑 함께 드셔도 좋고, 증편과 먹어도 봤는데, 그것도 괜찮더라고요. 오늘은 냉동 옥수수 찌는 법과 초간단 옥수수스프 만들기 적어봤습니다. 먹다 남은 옥수수가 있다면 만들어보세요. 옥수수가 제철일 때 먹다 남은 걸로 자주 만들었는데, 오늘처럼 냉동옥수수를 이용해도 좋으니 기회가 되면 만들어 보세요.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하트 꾹 눌러주시고, 블로그 구독도 해주세요. 맛있고 건강한 집밥을 알려드립니다. 반찬이나 국도 만들고, 간식도 만들고 있으니 구독해주세요.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