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몬소금장으로 맛을 낸 가자미조림 요리법
- 요리/가족·초대요리
- 2022. 7. 22.
오늘은 레몬소금장으로 맛을 낸 가자미조림 요리법 알려드립니다. 레몬소금장이 들어가면 생선의 잡내를 잡아주어 훨씬 깔끔해요. 오늘 가자미조림에도 기본양념에 레몬소금장을 더했더니 훨씬 맛있더라고요. 레몬소금장 넣은 가자미조림 요리법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레몬소금장
레몬소금장은 만들어두면 고기요리, 생선요리, 샐러드드레싱까지 두루두루 활용할 수 있어요. 오늘처럼 생선요리에도 좋아서 생선의 특유의 잡내도 사라지고 맛도 깔끔하니 좋더라고요. 레몬소금장 만드는법은 아래 링크 참고해 보세요.
풍미 올리는 활용도 200% 천연조미료 레몬소금장 만들기
돼지 등심 요리 | 레몬소금장 넣어 깔끔한 돼지등심볶음 만들기
냉동 가자미 손질
요즘은 손질이 다 되어 나온 생선을 사기가 쉬워요. 저도 생협에서 산 냉동 가자미인데, 전날 냉장실로 옮겨서 자연해동 해두었습니다. 가자미 손질은 머리도 잘려있고 하니 별 다르게 손질할 건 없어요. 전 먹기 편하게 반으로 잘라 주었고, 칼로 비늘만 긁어내주었습니다. 가자미는 비늘이 많진 않지만, 꼬리쪽에 좀 있으니 등과 배, 꼬리 모두 골고루 긁어냈어요. 생선의 비늘은 소화도 잘 안 되니 되도록 긁어내주세요.
가자미조림 재료
전 오늘 무를 바닥에 깔아줄 거예요. 무는 도톰하게 썰어 줍니다. 요즘은 감자도 맛있어서 감자를 준비해도 좋아요.
전골냄비에 무를 깔고, 손질한 가자미를 올려주었어요. 이제 가지미조림 양념장 만들어봅니다.
가자미조림 양념장
가자미조림 양념장 만들어봅니다. 전 육수 1/2컵, 간장 5T, 생강술 1T, 다진 마늘 1T, 설탕 1T, 국간장 1T, 레몬소금 1T 넣어 골고루 잘 섞어주었어요. 레몬의 모양이 그대로 나오는게 지저분하다면 레몬소금장을 갈아서 넣어도 좋습니다. 레몬소금장을 만들때 모양을 살려서도 만들고, 갈아서 만들어도 좋아요.
가자미조림 요리법
이제 만든 가자미조림 양념장을 골고루 올려주고, 뚜껑을 덮어 끓여줍니다. 끓기 시작하면 중불로 낮추고, 10분 정도 끓여주세요. 10분이 지나고 국물을 가자미 위로 끼얹어 가며 바짝 조려주세요.
소화 잘 되는 음식
가자미조림이 완성되었습니다. 레몬소금장이 들어가서 그런지 끓이는 동안에도 생선 특유의 조릴 때 나는 냄새도 확실히 덜 나더라고요. 옆지기는 가자미를 좋아해서 흰살들 발라주고, 전 무부터 손이 가네요. 짭조름하게 조려진 무와 가자미 소화도 잘 되고 정말 맛있는데요. 속이 좀 안 좋을때 흰살생선이 속편한 음식 중 하나입니다. 오늘처럼 부드럽게 만든 가자미조림은 소화 잘되는 음식 중 하나라서 저희도 자주 챙기고 있어요. 오늘은 레몬소금장 들어간 가자미조림 요리법 적어봤습니다. 단 한 분이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