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반찬 | 쪄서 무치는 가지무침 레시피
- 요리/매일반찬
- 2024. 6. 4.
요즘 제철인 가지, 오늘은 쪄서 무쳐먹는 맛난 가지무침 레시피 적어봅니다. 제철이라 가격도 저렴하고, 저열량식품이라 다이어트에도 좋아 요즘 자주 챙기고 있어요.
가지 4개에 2천원 정도 준 것 같아요. 제철식품이 가장 저렴해서 많이 사오게 됩니다. 요즘은 주로 오이랑 가지, 부추, 열무나 얼갈이, 뉴질랜드산 단호박 등 담아옵니다. 제가 산 가지는 좀 작아서 반으로 자른 후 길이로 잘라주었습니다.
가지무침 레시피
재료: 가지 2개, 다진 파 1T, 다진 마늘 1/2T, 맛간장 1T, 식초 1T, 고춧가루 1/2T, 깨, 생들기름
1. 가지는 반으로 잘라 길죽하게 갈라준다.
2. 김 오른 찜기에 6분 정도 찐다.
3. 찐 가지에 양념을 모두 넣어 골고루 버무린다.
김 오른 찜기에 가지를 넣고 6분 정도 쪄주었습니다. 날 더운 여름날엔 전자레인지 이용하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어요.
레시피에 나온 양념 대로(생들기름 제외) 모두 넣어 골고루 무쳐준다.
마지막으로 생들기름 넣어 골고루 섞어 가지무침을 완성한다. 쪄서 무친 가지라서 이가 약하신 어르신들도 부담없이 부드럽게 잘 드실 수 있습니다. 되려 부드러운 물컹한 가지를 싫어하는 분도 계시는데, 그럴때에는 자른 가지를 하루이틀 말렸다가 매콤하게 볶아주어도 좋습니다.
부드럽게 쪄서 무쳐낸 가지무침은 차게 먹어도 맛있어서 여름반찬으로 추천드려요. 제철이라 가격도 저렴하고 한식반찬은 물론이고 서양요리에도 다양하게 가지가 쓰이고 있으니 챙겨보세요. 오늘은 여름반찬으로 좋은 간단한 가지무침 레시피 알려드렸어요. 맛난 가지요리 많이 해 드시고 항상 건강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