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식으로 좋은 치즈스콘 만들기

간식으로 좋은 치즈스콘 만들기

오늘은 간식으로 좋은 치즈 스콘 만들기 적어봅니다. 집에서 에어프라이어 스콘 만들기 오랜만인데요. 치즈가 듬뿍 들어가 고소하고 맛있어요. 스콘 맛있게 먹는 법과 스콘 보관법, 스콘 반죽 냉동법까지 두루두루 알려드리니 천천히 구경해 보세요. 꿉꿉한 날씨, 비도 많이 오고 하니 밀가루가 먹고 싶을 때 치즈 스콘 만들어보세요.

치즈 스콘 재료

치즈스콘-재료들
치즈스콘-재료들

우선 치즈스콘 만들기에 들어갈 재료부터 소개합니다. 박력분 300g, 피자치즈 120g, 설탕 70g, 무염버터 70g, 소금 2g, 베이킹파우더 5g, 달걀 1개, 물 110ml 준비합니다. 참고로 베이킹하다 앳홈 책 참고했고, 제식대로 변형도 했습니다.

설탕 녹이기

달걀에-물과-설탕을-넣어-녹이는-모습
달걀에-물과-설탕을-넣어-녹이는-모습

우선 달걀과 물을 섞고 설탕을 모두 넣어 거품기로 녹여주었어요. 

스콘 반죽 만들기

밀가루에-소금과-베이킹파우더-버터를-넣은-모습
밀가루에-소금과-베이킹파우더-버터를-넣은-모습

밀가루와 베이킹파우더를 체에 내려주고, 버터랑 소금을 넣어 섞어줍니다. 스크래퍼 있으면 이용해 주시고, 전 손으로 했습니다. 버터가 차가워야 하니 아주 재빠르게 진행해 주세요.

 

반죽에-달걀물을-넣는-모습
반죽에-달걀물을-넣는-모습

달걀에 설탕 풀어둔 걸 넣어 섞어줍니다.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두 번에 나눠 넣어주었어요.

치즈스콘 만들기

반죽에-치즈를-넣은-모습
반죽에-치즈를-넣은-모습

이제 치즈스콘 만들기라서 치즈가 들어가야죠. 전 피자치즈를 넣어주었지만, 대중적인 체다치즈도 괜찮습니다.

스콘 반죽 냉동

완성된-스콘반죽
완성된-스콘반죽

완성된 스콘 반죽은 이대로 냉장실에 넣어두어 차갑게 만들었다 해도 좋은데, 전 바로 성형했습니다. 스콘 반죽 냉동하는 법도 있어요. 완성된 스콘 반죽을 냉장실에 1시간 정도 넣어두었다가 냉동 보관합니다. 한 달 정도 보관 가능해요.

스콘 반죽 접기

스콘반죽을-네모지게-성형한-모습
스콘반죽을-네모지게-성형한-모습

스콘 반죽은 직사각형으로 네모지게 만들어주세요. 반으로 접고, 다시 넓게 펴고 반으로 접고를 3번 정도 반복합니다. 이 과정이 파이를 만드는 과정인데, 이렇게 만들면 스콘이 결대로 뜯어져서 맛있어요.

 

성형을-끝낸-스콘반죽
성형을-끝낸-스콘반죽

스콘 반죽을 길게 가로로 자르고, 다시 5등분으로 잘라주세요. 이제 위에 피자치즈를 올려 장식을 합니다.

에어프라이어 스콘 만들기

오븐팬에-올라간-스콘반죽
오븐팬에-올라간-스콘반죽

에어프라이어 전용 팬에 스콘 반죽을 올려주고, 170도에서 15분간 구워줍니다. 전 에어프라이어 오븐인데, 집집마다 열의 세기가 다르니 눈으로 보고 체크해 보세요. 저희 집은 온도가 좀 높은 편이라 낮춰주었습니다.

스콘 보관법

구워져-나온-치즈스콘
구워져-나온-치즈스콘

갓 구워나온 스콘은 정말 맛있어요. 요즘 습도가 높아 꿉꿉하기만 했는데, 집에서 뽀송한 향이 나니 좋더라고요. 먹다 남은 스콘은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 보관했다가 먹기 전에 실온에 꺼내 두면 됩니다. 성질 급한 옆지기는 바로 꺼내 전자레인지에 데워먹더라고요. ^^

스콘 맛있게 먹는법

치즈스콘에-딸기잼이-발라진-모습
치즈스콘에-딸기잼이-발라진-모습

갓 구워 나온 스콘은 정말 맛있어요. 스콘은 무엇보다 딸기잼이라 딸기잼 주욱 짜서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고요. 오랜만에 구운 스콘이라 옆지기랑 둘이 신나게 먹었답니다. 역시 갓 구워 나온 빵은 정말 맛있네요. 오늘은 간식으로 좋은 치즈 스콘 만들기, 집에서 스콘 만들어봤는데요. 재료만 준비하면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는 게 스콘이 아닌가 해요. 만들기 그리 어렵지 않으니 도전해 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