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 냉장보관법과 감자 냉동보관법 알려드려요
- 주방꿀팁·생활정보
- 2022. 9. 23.
오늘은 감자보관법 알려드립니다. 감자 냉장보관법과 냉동보관법 두 가지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얼마전 반찬용으로 감자를 샀는데, 그건 상태가 좀 안 좋더니 이번 감자는 상태가 괜찮아요. 포슬포슬 감자 같아 보여 맘에 들더라고요. 박스로 산 감자이니 이제 잘 보관만 하면 됩니다. 우선 젖은 감자는 없는지 확인하세요. 젖은 감자가 있다면 실온에서 바짝 말려줘야 합니다. 말리지 않으면 잘 섞거든요. 그리고 상처난 감자도 골라내 먼저 먹어야 하니 참고하시고요.
감자 냉장보관 실온보관
감자는 빛을 받으면 초록색으로 변하니 하나하나 종이에 싸서 보관합니다. 전 면주머니에 넣어 냉장실에 넣기도 하고, 요즘처럼 선선하면 일부는 실온에 보관해요. 실온에 보관할 때에는 되도록 어둡게 보관해 줘야 합니다.
감자 냉동보관
상처난 감자부터 먹어치워야 한다고 했죠. 상처난 감자는 잘라서 냉동보관하면 되는데요. 생감자는 냉동보관하면 안 좋은 성분이 나온다고 하니 데치거나 쪄서 보관하시길 권합니다. 냉동보관한 감자는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거라 전 껍질을 모두 벗겨주었어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 후 전분을 없애기 위해 물에 씻어줍니다. 이번에는 감자조림이나 큰 건더기가 있는 카레에 넣기 위한 사이즈로 큼직하게 잘라주었습니다.
자른 감자는 김오른 찜기에서 5분 정도 쪄주고, 그대로 식혀주세요. 어차피 요리에 들어갈거라 완전히 익히지 않아도 됩니다.
한김 식혀 지퍼백에 넣어 냉동실에 넣어 보관합니다. 냉동된 감자는 탁탁 내려치면 서로 잘 떨어지니 걱정 안하셔도 되고요. 오늘은 감자보관하는법으로 실온보관법과 냉장보관법, 쪄서 보관하는 냉동보관법까지 두루 알려드렸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제 글이 도움이 되셨으면 하트 꾹 블로그 구독 부탁드립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