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황가루와 렌즈콩 넣어 강황밥 만들기

강황가루와 렌즈콩 넣어 강황밥 만들기

오늘은 강황밥 만들기 적어봅니다. 강황가루를 이용할 거고, 렌즈콩도 더해봤어요. 노란 강황밥 만들기 시작합니다.

 

색이 노란 강황밥 보기에도 예쁘죠. 강황가루가 들어가서 맛이 어떨까 염려되신다구요? 전혀요. 많이 넣지도 않지만, 색만 노랗지 밥맛에는 별 차이를 모르겠어요. 혹시 장금이 미각이신 분이 계시다면 약간 쌉싸래하다 정도입니다. 몸에 좋은 강황, 강황 속 '커큐민' 성분이 좋다고 많이 알고 계시죠. 강황은 혈관 건강에 좋다고 해서 치매나 콜레스테롤 관리에 좋다고 해요. 또한 염증에도 좋다고 하니 밥 지을때 강황가루를 넣어 강황밥을 지어 드셔보세요. 만성염증에 좋다고 하고, 강황밥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자주 챙겨보세요.

 

쌀은 2컵 정도 준비했어요. 첫물은 수돗물 말고 정수물을 넣어 씻어주세요. 전 압력솥에다 밥을 지을거라 미리 불리거나 하지 않았습니다. 쌀 씻어서 바로 밥을 지어요.

 

압력밥솥에 쌀을 넣고, 취향껏 물의 양도 잡아주시고요. 여기에 강황가루를 넣어주는데, 많이 넣을 필요없어요. 전 1t 정도니 5g 정도 됩니다.

 

강황가루 넣고, 후추 갈아서 넣고, 올리브유도 한 숟가락 넣어주세요.

 

전 냉동실에 보관 중인 삶은 렌즈콩이 있어서 추가해 봅니다. 이제 압력밥솥에 뚜껑을 닫고 평소대로 밥을 지어주면 강황밥이 완성됩니다.

 

완성된 강황밥입니다. 색이 노랗죠. 바닥까지 골고루 섞어주세요. 강황밥 만들기 어렵지 않으시죠.

 

완성된 강황밥은 밀폐용기에 넣어 냉동보관을 해두고 있습니다. 밥알이 고슬고슬 강황의 향도 은은하니 맛있게 드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강황밥 만들기 적어봤는데요. 강황밥 만들기의 중요한 포인트는 강황가루와 후추, 올리브오일 이 세가지가 모두 들어가야 강황의 흡수율을 올린다니 잊지말고 다 넣어주세요. 건강하고 맛있는 강황밥 드시고 건강 챙겨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