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간단 달래요리, 멸치 넣은 달래무침 만들기

초간단 달래요리, 멸치 넣은 달래무침 만들기

오늘은 초간단 달래요리, 멸치 넣어 고소한 달래무침 만들기 적어봅니다. 달래가 어느새 제철이 되어 생협에서 보이기 시작해요. 달래된장국부터 떠올랐지만, 오늘은 매일반찬으로 좋은 달래멸치무침 만들기 적어봅니다. 달래무침 레시피 세상 간단하니 구경해 보세요.

달래요리 달래 손질법

손질된-달래
달래-손질법

생협에서 산 달래입니다. 제철이라 이제부터 달래요리 많이 만들게 될 것 같습니다. 우선 달래 손질법부터 알려드릴게요. 우선 달래에 흙이 많다면 물에 잠시 담가 불린 후 씻어주세요. 달래는 별다르게 손질할 게 없지만, 딱 하나 달래 뿌리 가운데 흙 알갱이 같은 게 달려 있어요. 그 부분을 손으로 떼어냅니다. 이 부분의 달래 손질 없이 그냥 조리하는 분도 계시는데, 흙 알갱이가 자글자글 씹혀서 식감이 안 좋거든요. 그러니 이 부분을 떼어내어 달래를 손질해 주세요.

멸치 비린내 전자렌지

중멸치-30g-저울에서-재는모습
멸치-비린대-전자렌지

멸치를 준비하는데, 전 중멸치 준비했어요. 냉동실에서 바로 꺼내 좀 눅눅하니 전자렌지에서 2분 정도 돌려줍니다. 그럼 바삭바삭해져요. 멸치 비린내 전자렌지가 간단하니 좋습니다. 전자렌지 돌려보세요. 전자렌지에서 나온 멸치는 내장을 빼고 잘게 부숴주었어요. 한 5,6등분 정도로 똑똑 잘라주었습니다.

멸치 들어간 달래무침 레시피

부셔놓은-멸치에-양념하는-모습
멸치양념
달래무침-만들기

부셔놓은 멸치에 양념을 달래보다 먼저 합니다. 통깨 1T, 맛간장 1T, 참기름 1T를 넣어 골고루 섞어주세요. 별다른 양념이 필요치 않아요. 여기에 자른 달래를 넣어 섞어주면 멸치 들어간 달래무침 완성입니다. 달래는 50g, 멸치는 30g, 양념도 간단하고, 달래요리 중 이보다 간단한게 있을까요. 맛보장도 되니 참고하시고요.

 

맛간장 만들기 | 요리시간 단축시켜주는 맛간장 활용법도 알려드려요

 

맛간장 만들기 | 요리시간 단축시켜주는 맛간장 활용법도 알려드려요

오늘은 맛간장 만들기 적어봅니다. 맛간장 만들어두면 요리시간 단축시킬 수 있어서 좋아요. 다른 양념 다 필요없고, 맛간장 하나만 넣으면 되니 간편합니다. 맛간장 활용법 요리법 다 알려드리

lara.tistory.com

달래 무침 만들기

그릇에-담은-달래무침
달래무침-달래요리

달래요리 어떤 거 좋아하세요? 보글보글 달래된장국도 좋고, 오늘처럼 무쳐도 좋고, 부침개로 만들어도 좋습니다. 이제부터 봄까지 이어서 달래가 많이 보일 거예요. 푸른 잎 먹기 어려운 겨울철에 비타민 등 좋은 영양 섭취하기에 좋은 식재료이니 달래 많이 챙겨 드세요.

 

달래된장찌개 청국장가루 솔솔 뿌려 구수하게~

 

달래된장찌개 청국장가루 솔솔 뿌려 구수하게~

요즘 다양한 봄나물이 나오고 있어요. 제가 봄을 좋아하는 이유도 봄나물 때문인데요. 봄 타느라 몸은 힘들어도 푸릇푸릇한 봄나물들 보면 행복해집니다. 우리 이웃님들도 몸에 좋은 봄나물 많

lara.tistory.com

김굽는법 스텐후라이팬 설거지 + 달래장

 

김굽는법 스텐후라이팬 설거지 + 달래장

요즘 달래장에 김 싸 먹는 재미가 좋은데요. 기름 없이 구운 김에 달래장 얹어 먹으면 밥도둑이 따로 없더라고요. 오늘은 맛난 김이야기와 저희 집 김 굽는 법 적어봅니다. 방금 지은 밥에 달래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