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추야자 먹는법 노설탕 대추야자페이스 좋아요~

대추야자 먹는법 노설탕 대추야자페이스 좋아요~

오늘은 대추야자 먹는법, 노설탕 대추야자페이스 만들기 적어봅니다. 대추야자는 중동의 부자 만수르의 간식이라고 하죠. 생긴건 우리네 대추랑 비슷한데, 단맛이 진해서 당분 조심해야 하는 분들께 추천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천연의 단맛이라 설탕 대용으로 먹으면 좋아서 오늘처럼 대추야자페이스트로 만들어 빵에도 발라먹고, 잼을 대신해서 사용할 수 있는 곳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떡이나 빵 만들때 넣기도 하고, 요거트에 넣어 먹어도 좋습니다. 대추야자 먹는법 구경해 보세요.

대추야자 보관법

대추야자의모습
대추야자-보관법

대추야자는 말린 거라 실온에서 보관할 수 있어요. 1년 정도 보관가능하고, 그 이상은 냉동보관 추천합니다. 전 몇 봉을 사서 아직 개봉 안 한 건 냉동실에 넣어두었어요. 얼마전 꺼내보니 처음처럼 상태가 좋더라고요. 대추야자 보관법은 냉동 보관 추천드립니다.

대추야자 손질법

대추야자의-씨를-제거한-모습
대추야자-손질법
대추야자-손질법

대추야자 손질법 알려드릴게요. 대추야자는 말린 거지만, 먼지가 있을 수 있어 흐르는 물에 가볍게 씻어주고, 반으로 잘라 가운데 씨를 제거하여 손질합니다. 대추야자는 손으로 반을 가를순 있지만, 몇 개만 해도 손끝이 아파오니 과일칼 이용해서 잘라주세요. 그래야 손이 덜 고생합니다.

대추야자페이스트 레시피

대추야자에-물을-넣은-모습
대추야자페이스트-레시피

대추야자페이스트 레시피 적어봅니다. 냄비에 적당량의 씨를 제거한 대추야자를 넣어주세요. 양은 상관없어요. 원하는 만큼 넣어주고, 물도 넣어줍니다. 전 두유나 즙 종류를 이용하기도 해요. 불을 켜고 끓여주세요. 말랐던 대추야자 수분이 들어가며서 부드러워지면서 풀어집니다. 원하는 농도가 될때까지 수분을 더 추가하셔도 좋아요.

대추야자잼 만들기

계피가루를-넣은-모습
대추야자페이스트-레시피

전 좀 뻑뻑하게 발라 먹을 수 있게 만들었어요. 중간중간 덩어리진 대추야자도 보이지만, 완전히 부드러운 것보다 가끔 씹히는 게 있는게 전 더 좋아서 이정도에서 마무리 합니다. 전 계피가루를 더해서 대추야자페이스를 완성했습니다. 대추야자잼 같죠. 대추야자가 당도가 높으니 설탕같은 당성분은 추가하지 않아도 천연으로 달고 맛있습니다. 단맛도 쨍한 단맛이라기 보다 깊고 고급진 단맛이 나서 다양하게 활용하기에 좋습니다.

대추야자 먹는법

병에-담긴-대추야자페이스트

대추야자 먹는법으로 그냥 드셔도 좋지만, 오늘 알려드린 페이스트 형태도 좋습니다. 설탕이 없는 건강한 대추야자잼이라고 할 수도 있어요. 이외에도 대추야자 먹는법 몇 가지 더 조만간 알려드릴게요. 그간 올려두었던 대추야자 관련한 포스팅은 아래 걸어드릴테니 구경해 보세요.

 

 

스콘만들기 글루텐프리 대파스콘 맛있어욥 ;D

 

스콘만들기 글루텐프리 대파스콘 맛있어욥 ;D

대파 넣어 스콘을 구웠는데, 대파 향도 좋고, 바닥이 살짝 눌렀는데, 바삭하니 맛있더라고요. 빵 좋아하는 빵돌이 옆지기, 밀가루 때문에 포기했었는데, 요즘 글루텐프리로 만들어주니 입이 귀

lara.tistory.com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영양도 맛도 좋아요~ ;D

 

대추야자 에너지바 만들기 영양도 맛도 좋아요~ ;D

오늘은 초간단 에너지바 만들기 적어봅니다. 저희 집에서 자주 먹는 간식 중 하나인데, 조만간 동영상을 찍어 볼까 준비하고 있어요. 당 달리는 오후에 먹기에 맛도 좋고, 에너지 충전도 되는 간

lara.tistory.com

 

테팔차탕기 대추야자페이스트와 건강차만들기

 

테팔차탕기 대추야자페이스트와 건강차만들기

매일 잠들기전에 각자 체질에 맞는 건강차를 끓이는 걸로 하루를 마무리합니다. 주로 슬로우쿠커를 이용했는데, 이게 참 귀찮기도 했는데, 테팔차탕기로 하니 양도 적당하고 혼자 알아서 스마

lara.tistory.com

 

대추야자스콘 우리토종밀 앉은뱅이밀가루로 만들었어요~

 

대추야자스콘 우리토종밀 앉은뱅이밀가루로 만들었어요~

앉은뱅이밀가루라고 들어보셨나요? 앉은뱅이밀가루는 우리나라 토종 밀가루로 다 자라도 키가 무릎 정도라고 해요. 이름 잘 지었죠. ^^ 키가 작아서 바람에 넘어질 일이 없고 병충해에도 강하다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