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스카포네치즈 활용 마스카포네치즈스콘 만들기

마스카포네치즈 활용 마스카포네치즈스콘 만들기

오늘은 마스카포네치즈 활용해서 마스카포네치즈 스콘 만들어봅니다. 풍미가 대단한 스콘이 완성되었는데요. 맛도 좋고, 향도 좋고 완전 고급진 스콘이 완성되었습니다. 푸드프로세서 이용하면 좋고, 전 블렌더 이용해서 간단하게 만들었어요.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마스카포네치즈스콘

스콘은 그냥 먹어도 맛있지만, 저도 딸기잼 챙겨봤습니다. 스콘 퍽퍽하니 음료도 준비하시고요. 근래 만든 스콘 중에 단연 최고입니다. 아마도 마스카포네치즈 때문인듯 해요.

마스카포네 치즈 보관법

마스카포네치즈
소분한-마스카포네치즈

티라미수의 주재료로 사용된다는 마스카포네 치즈, 버터처럼 고소하고, 생크림의 달콤함과 부드러운 식감까지 빵 만들때 넣어봤더니 풍미가 대단하더라고요. 마스카포네는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 치즈를 만들때 분리되어 나온 우유 크림으로 만들어졌다고 해요. 그래서 우유의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어서 가열하지 않고 과일이나 빵에 발라먹는 용도로도 좋습니다. 마스카포네치즈 보관법은 냉동실에 넣어도 좋아요. 지방이 많아선지 굳지도 않고 맛의 변화도 크지 않습니다. 저도 남은 건 냉동보관합니다.

마스카포네 치즈 스콘 만들기

 

블렌더에-설탕과-마스카포네치즈를-넣은-모습

전 오늘 핸드블렌더에 들어있던 큰 블렌더 이용해서 만들어봅니다. 푸드프로세서 있으면 더 편하고요. 먼저 물 60ml 정도 넣고 유정란 1개, 마스카포네치즈를 200g, 알룰로스 20g, 소금 2g 넣어 돌려주었어요. 물 대신 우융를 사용해도 좋고, 물의 양은 80ml까지 상태를 봐가며 가감해줍니다.

 

스콘-반죽재료를-추가해-돌려준-모습

마스카포네치즈를 넣어 블렌더를 돌려 섞어준 후 버터 65g, 설탕 20g, 베이킹파우더 8g, 박력분 400g 넣어 돌려주세요.

 

반죽을-뭉친-모습

반죽을 모두 유리볼에 쏟아 뭉쳐준 후 뚜껑을 덮어 냉장고에 하루 정도 넣어줍니다.

 

스콘반죽-자르기
반죽에-노른자를-바른-모습

다음날 스콘 반죽을 원하는 모양으로 잘라서 노른자를 윗면에 발라줍니다. 

 

오븐에서구워나온-마스카포네치즈스콘
스콘을-망위에-올려-식히기

170도로 예열한 오븐에서 18분 정도 구웠습니다. 구운 스콘은 철망 위에 올려 식혀줍니다.

 

밀폐용기에-담긴-스콘

남은 스콘은 밀폐용기에 담아 냉동실에 보관 하세요. 먹기 직전에 전자레인지에서 30초 정도 돌려주면 먹기 편합니다.

 

마스카포네치즈스콘의-모습
스콘에-마스카포네치즈와-딸기잼을-올린-모습

완성된 마스카포네치즈스콘에 딸기쨈이랑 마스카포네치즈스콘을 발라서 먹었습니다. 오~ 풍미가 대단해요. 정말 맛있네요. 하지만, 살 찔까봐 많이 못 먹겠어요. 확실히 지방이 많아선지 지방 소화력이 약한 옆지기에는 무리가 되어 다음에 만들때 마스카포네치즈의 양을 조절해 봐야겠습니다.

 

커피한잔

스콘은 좀 퍽퍽한 편이라 음료가 필수인데요. 요즘 아아의 계절답게 집에서도 시원하게 커피 한 잔 준비해서 함께 합니다. 오랜만에 맛난 스콘이 만들어져 입이 즐거운 하루였습니다. 우리 이웃님들도 기회되면 만들어 보세요.

 

 

 

집에서 올리브치아바타 만들기 오렌지초콜릿잼 발라먹기

오늘은 집에서 빵 만들기, 올리브치아바타 만들기 적어봅니다. 치아바타 맛있게 먹는 법으로 맛있는 오렌지초콜릿잼도 알려드리니 구경해 보세요. 치아바타 만들기 요즘 유튜브에 찾아보면 많

lara.tistory.com

 

 

노오븐 밥통 카스테라 만드는 법 폭신폭신 촉촉해요

오늘은 노오븐 밥통 카스테라 만드는 법 적어봅니다. 전기밥솥 이용해서 카스테라 만들어 볼 건데, 폭신폭신 부드럽고 너무 맛있네요. 핸드믹서로 머랭 만들 거고, 우리밀과 비정제설탕과 알룰

lara.tistory.com

 

 

쉽고 간단한 키토스콘 블랙올리브치즈 저탄수스콘 만들기

오늘은 밀가루 없고 설탕 없는 키토스콘 만들어봅니다. 블랙올리브와 치즈를 넣어 저탄수스콘인데, 만들기도 간단하고 맛도 좋으니 기회가 되면 꼭 만들어보세요. 체력 달리는 오후 간식으로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