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 요리, 여름반찬으로 좋은 방울토마토매실절임 만드는법

방울토마토 요리, 여름반찬으로 좋은 방울토마토매실절임 만드는법

오늘은 여름반찬으로 좋은 방울토마토 요리 알려드려요. 방울토마토매실절임인데, 방울토마토 제철인 요즘은 자주 만들어 먹고 있어요. 껍질을 벗긴 방울토마토라서 부드럽고, 매실청이 들어가서 상큼하면서도 단맛이 있어서 여름반찬으로 좋습니다. 면요리랑도 잘 어울리고 한식에도 파스타나 피자 같은 양식에도 두루두루 잘 어울려요. 방울토마토 요리, 방울토마토매실절임 만드는법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방울토마토 세척 및 보관하는법

물에-담긴-방울토마토의-모습
방울토마토-세척

전 자연드림에서 산 방울토마토인데, 색이 달라서 보기에도 좋고, 맛도 달라서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방울토마토 세척법은 베이킹소다를 풀어서 3~5분 정도 두었다가 씻어내면 됩니다. 씻을때 꼭지는 모두 떼어냅니다. 물에 3번 이상 씻어내주세요. 그리고 체에 밭쳐 물기를 빼줍니다. 방울토마토 보관법도 알려드릴게요. 밀폐용기 준비하고, 종이타월을 깔아주세요. 여기에 방울토마토의 물기를 싹 닦아 넣어줍니다. 방울토마토 위에 종이타월 한 장 덮어주고 뚜껑을 닫아 보간해주세요. 보관할때에 수분관리가 관건이니 꼭 종이타월이나 마른 행주를 넣어주세요. 전 오늘 바로 방울토마토의 껍질을 벗겨봅니다.

 

 

방울토마토 보관 냉장보관 2주 거뜬 + 영상

방울토마토 보관 냉장보관 2주 거뜬 + 영상 안녕하세요. 4월의라라입니다. 오늘은 방울토마토 보관법에 대해 알려드려요. 요즘 제철인 토마토 상큼하고 맛있는데요. 지난 주 지역 구청에 들렸다

lara.tistory.com

방울토마토 껍질 제거하는 법

끓는-물에-담긴-방울토마토
방울토마토-껍질-벗기기

방울토마토 껍질 제거하는 법 알려드릴게요. 예전에는 방울토마토에 하나하나 칼집을 내줘야 해서 너무 귀찮았는데, 칼집 내지 않아도 껍질 잘 벗겨집니다. 끓는 물에 방울토마토를 넣어주세요. 어떤 건 바로 쩍 하고 껍질이 갈라지고, 어떤건 마지막까지 절대 갈라지지 않더라고요. 껍질이 벗겨진 것부터 골라내고, 덜 갈라진건 살짝 건드려가며 하나씩 둘씩 들어냅니다.

 

체반에-데친-방울토마토가-담긴-모습
방울토마토-껍질-벗기기

찬물에 헹궈주고, 뜨거우니 조심해서 껍질을 벗겨주세요. 칼집을 안내니 세상 쉬워졌습니다.

방울토마토매실절임 만드는법

 

껍질벗긴-방울토마토에-매실청을-넣는-모습
방울토마토매실절임 만드는법
껍질벗긴-방울토마토에-참기름을-넣는-모습
방울토마토매실절임 만드는법

껍질 벗긴 방울토마토에 소금 1t를 넣어 골고루 섞은 후 10분 정도 그대로 둡니다. 밑간을 해주는 거예요. 10분 후 매실청 2T, 참깨와 검은깨 간건 1T, 참기름 1t 넣어 골고루 섞어 방울토마토매실절임을 완성합니다.

작은-그릇에-담긴-방울토마토매실절임
방울토마토매실절임-완성

식사 때 많이 먹을 필요도 없고 몇 개만 요렇게 담아 식탁에 내면 입 안이 개운하니 좋더라고요. 한식에도 양식에도 두루두루 잘 어울려서 좋습니다.

 

 

제철 방울토마토로 토마토마리네이드 만드는 법!

제철 방울토마토로 토마토마리네이드 만드는법! 이제 토마토가 맛있어지는 제철을 맞아요. 이 맘때부터 자주 토마토를 먹게되는데, 특히 요즘 자주 먹는 건 방울토마토로 만드는 토마토마리네

lara.tistory.com

방울토마토 껍질 말리기

건조기에-방울토마토껍질이-담긴-모습
방울토마토-말리기

방울토마토 껍질은 그냥 버리지 않고, 건조기로 말려줍니다. 방울토마토소금을 만즐기 위함입니다. 건조기에 방울토마토 껍질을 올려주고 전 하루 정도 바짝 말려주었어요. 전 주로 벗긴 껍질을 냉동실에 넣어 보관해두었다가 어느 정도 모이면 그때 함께 말려줍니다.

토마토소금 만들기

믹서기에-말린-방울토마토껍을-넣은-모습과-완성된-토마토스금의-모습
토마토소금-완성

바삭하게 말린 토마토껍질은 소금을 넣어 갈아주세요. 전 이번에 소금의 양은 적게 넣고 성글게 갈아줬어요. 요리에 소금 보다는 붉은 색이라 보기 좋아서 다양한 요리에 두루두루 활용하려고 이리 만들었습니다.

 

 

토마토소금만들기 저염식 건강소금 만들어 보세요~

얼마 전 익힌 토마토주스 만들기 소개해드렸어요. 오늘은 그때 알려드린다고 했던 토마토소금 만들기 적어봅니다. 토마토 껍질과 소금이 1:1로 들어가니 저염식에 사용하기 좋은 건강소금입니

lara.tistory.com

오늘은 방울토마토매실절임 만드는법 알려드렸어요. 제철 방울토마토 활용한 다양한 방울토마토 요리가 있지만, 전 오늘 소개한 방울토마토매실절임을 가장 자주 만들고 있습니다. 상큼한 여름반찬으로도 좋지만, 무엇보다 만들기가 간단해서 제일 좋아요. 더불어 방울토마토껍질을 활용한 저염소금도 만들었으니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어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