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안주로 좋은 순대볶음 레시피

와인안주로 좋은 순대볶음 레시피

얼마전 순대볶음을 만들었는 레드와인과 함께 마셨더니 꽤 괜찮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와인안주로도 좋은 순대볶음레시피 적어봅니다. 요즘 와인이 대중화 되면서 와인안주 고민이 많은데요. 와인과 잘어울리는 음식 중 하나가 바로 순대, 순대와 같은 일상의 음식이 잘 어울린다니 와인을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오늘도 순대볶음 레시피 구경해 보세요.

 

완성된 순대볶음
와인안주 순대볶음레시피

제가 좋아하는 채소 듬뿍 넣어 순대볶음을 만들어봤습니다.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을 정도아니 기회가 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순대볶음 레시피

재료: 순대 500g, 양파, 당근, 양배추, 파프리카, 대파, 깻잎 적당량, 소금

양념장: 고추장 1T, 된장 1T, 간장 2T, 설탕 1/2T, 맛술 1T, 참기름, 들깨가루, 후추

1. 순대를 찜기에 넣고 10~15분간 찐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2. 양념장은 미리 섞어서 준비한다.

3. 팬에 기름을 두르고 깻잎과 대파를 빼고 모두 넣고, 소금을 약간 넣어 볶는다.

4. 당근이 익을 무렵 찐 순대를 넣어 함께 볶다가 양념장을 넣어 볶는다.

5. 마무리 간을 보고 대파와 깻잎, 들깨가루, 후추를 넣어 골고루 섞은 후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트레이더스 순대
트레이더스 순대
트레이더스 순대
트레이더스 순대

가끔 쓱배송으로 트레이더스 순대를 사요. 500g짜리 3개가 들어 있는데, 가격도 좋고, 맛도 잡내없이 괜찮더라고요. 피순대나 모듬순대도 팔던데, 저희 집은 초딩입맛이라 그런지 순한 야채순대, 당면순대라고도 하는 걸 좋아해요.

 

트레이더스 순대
순대찌는법

순대 보관

생협에서 순대를 사면 냉동순대가 오거든요. 3개가 들어 있으니 안 먹는 건 바로 냉동실에 넣어 보관합니다.

 

순대 찌는 모습
순대찌는법

순대찌는법

순대는 김 오른 찜기에 넣어서 찌는데요. 위에 레시피에 나온대로 10~15분 정도 찌면 부드럽게 쪄집니다.

 

찐순대 썰어놓은 모습
순대찌는법

선지가 예전 스파르타 군대의 양식이었다고 하잖아요. 칼로리가 상당히 높은편이니 다이어트 중이시라면 참으세요. 저희 집은 20분 정도 푹 쪄서 껍데기를 모두 벗겨내서 먹어요. 접시에 담긴 순대가 껍질을 모두 벗겨낸건데, 확실히 소화가 잘 되더라고요. 옆지기가 소화력이 약한데, 껍질 벗겨낸게 훨씬 소화가 괜찮았습니다.

 

순대볶음에 들어갈 채소
순대볶음레시피

집에 있는 자투리채소들 모두 넣어주세요. 있으면 있는대로 없으면 없는대로 그래도 빠지면 안 될 건 깻잎이에요. 순대의 잡내도 잡아주고, 들깨가루와 향이 잘 어울립니다.

 

순대볶음에 사용될 기름 라드
순대볶음레시피

삼겹살 구워먹고 나온 기름 모아 두었다가 볶음요리에 이용해요. 라드라고 하는데, 이걸 넣으면 칼로리는 좀 올라가는데, 음식의 맛은 훨씬 좋아집니다. 집에서 라드를 직접 만들기도 했는데, 이제는 예전처럼 많이 볶아먹지 않으니 가끔 먹는 삼겹살 정도로도 괜찮더라고요.

 

순대볶음 야채볶기
순대볶음레시피

팬에 채소를 모두 넣어 볶아주세요. 전 토마토소금을 넣어 간을 맞추었습니다.

 

토마토소금만들기 저염식 건강소금 만들어 보세요~

 

토마토소금만들기 저염식 건강소금 만들어 보세요~

얼마 전 익힌 토마토주스 만들기 소개해드렸어요. 오늘은 그때 알려드린다고 했던 토마토소금 만들기 적어봅니다. 토마토 껍질과 소금이 1:1로 들어가니 저염식에 사용하기 좋은 건강소금입니

lara.tistory.com

 

 

순대볶음 순대 넣기
순대볶음레시피

이제 찐 순대를 넣고 양념을 넣어주면 되는데요. 전 순대를 쪄서 넣었지만, 찌지 않고 야채랑 처음부터 함께 볶아주기도 하는데, 쪄서 넣는게 더 맛있더라고요. 이건 취향대로 해 보세요.

 

순대볶음레시피

레시피에 나온대로 양념을 만들어주는데, 들깨가루와 참기름, 후추는 나중에 넣어줍니다. 고추장만 넣지 말고 된장을 함께 넣으면 더 맛있으니 함께 넣어보세요.

 

순대볶음 양념장
순대볶음레시피

양념장까지 넣어 볶아주면 완성입니다.

 

순대볶음만들기
순대볶음레시피

마지막으로 채썬 깻잎과 들깨가루를 넣어주면 순대볶음 완성이에요.

 

완성된 순대볶음
순대볶음레시피

대파도 넣었더니 초록색이 더 많아서 보기 좋은데요.

 

순대볶음완성
와인안주 순대볶음레시피
순대볶음완성
와인안주 순대볶음레시피

오늘 순대볶음 만드는법 어떻게 보셨나요? 코로나 때문에 외식하기가 어려운 시절이에요. 이렇때 아이들간식으로도 술안주로도 식사대용으로 두루두루 챙기기 좋으니 기회가 되면 꼭 만들어 보세요.

 

순대볶음완성 와인한잔
와인안주 순대볶음레시피

 

맛난 순대볶음 와인안주로도 좋아서 전 요즘 늘 함께 마시게 됩니다. 순대볶음레시피 그리 어려운 난이도가 아니니 백순대볶음 맛나게 준비해보세요. 오늘은 하루종일 비가 오락가락입니다. 가을장마라는데, 날이 흐리니 몸이 많이 무겁네요. 벌써 주말, 모두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