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콘 레시피 | 유자청이 들어간 롤스콘 만들기

스콘 레시피 | 유자청이 들어간 롤스콘 만들기

오늘은 스콘 레시피 알려드려요. 유자청과 피칸을 넣어 돌돌 말은 롤스콘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유자 롤스콘 재료

유자롤스콘-재료

유자 롤스콘을 만들기 위한 스콘 재료들입니다. 박력분이랑 아몬드가루, 버터, 유자청 등이 있어요. 자세한 건 레시피 참고하세요.

유자 롤 스콘 레시피

재료: 박력분 200g, 아몬드가루 100g, 베이킹파우더 4g, 소금 2g, 버터 30g, 아보카도오일 30g, 요구르트 100g, 유자청, 피칸

1. 박력분, 아몬드가루, 베이킹파우더, 소금를 체에 내려준다.

2. 버터와 오일을 나눠 넣어가며 소보로 상태로 섞어준다.

3. 가운데 부분을 비워두고, 요거트를 넣어 스콘 반죽을 만든다. 30분간 냉장실에 넣어 휴지 시간을 가진다.

4. 밀대로 밀어 넓게 편 후 유자청과 피칸을 올려주고 돌돌 만다.

5. 적당한 두께로 잘라서 오븐팬에 올려 굽니다. 180도에서 25분간 굽는다.

 

체를-올려진-가루류
유자롤스콘-체치기

먼저 가루류를 체에 내려줍니다. 박력분과 아몬드가루, 소금과 베이킹파우더를 모두 체에 쏟아 체에서 내려줍니다. 마지막에 굵은 아몬드가루가 남는데, 버리지 말고 모두 넣어줍니다. 박력분 대신 중력분 가능하고, 아몬드가루 없으면 밀가루만으로 만들어도 좋아요. 소금과 베이킹파우더는 꼭 넣어야 합니다.

스콘 반죽

반죽에-버터를-넣은-모습
유자롤스콘-버터넣기
유자롤스콘-아보카도오일-넣기

버터와 아보카도 오일을 넣어 가루와 섞어가며 소보로 상태를 만듭니다. 한꺼번에 다 넣지 말고 나눠 넣으며 골고루 섞어줍니다. 전 3번 정도로 나눠 넣었어요. 버터만으로 해도 되고, 오일만으로 해도 됩니다. 있는 재료로 만들어 보세요.

 

반죽에-엑티비아-넣는-모습
유자롤스콘-요거트-넣기

전 오트밀요거트를 넣어주었어요. 가루류를 가운데 파서 요구르트를 넣고 골고루 섞어줍니다. 요구르트 대신 우유나 두유 가능하고, 없으면 물도 괜찮아요. 맛은 좀 달라집니다. 처음에는 도구를 이용해 섞다가 나중엔 손으로 반죽을 하세요. 스콘 반죽은 치대는 게 아니니 그냥 섞어준다 싶게 해 주면 됩니다.

 

완성된-반죽
유자롤스콘-반죽-휴지하기

사진처럼 덩어리가 졌으면 이대로 냉장실에 넣어 30분 정도 휴지시간을 가집니다. 전 오늘 롤스콘이라 가운데 들어갈 유자청과 피칸을 준비합니다.

스콘 성형하기

유자청-담긴-모습과-반죽에-유자청과-피칸을-뿌린-모습
유자롤스콘-반죽성형

유자청은 물기가 있으니 체에 밭쳐서 물기를 좀 빼주고, 피칸은 작게 잘라주었습니다. 30분간 휴지 한 반죽을 널찍하게 밀어서 유자청을 바르고 피칸을 뿌려 돌돌 말아주세요.

 

유자롤스콘-잘라-오븐팬에-올린-모습
유자롤스콘-반죽성형

그리고 적당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동글동글하게 만들어 오븐팬에 올려줍니다. 180도에서 25분 정도 구워주었습니다. 에어프라이어도 가능하고, 오븐도 가능해요. 구움색을 봐가며 시간 조절을 해보세요.

 

오븐에서 구워나온 유자롤스콘의-모습
유자롤스콘-완성

잘 구워져 나온 스콘입니다. 날 더우니 오븐 돌리니 더 더운 것 같아요. 주방에도 에어컨이 필요합니다. 뒤집어서 더 구워줘야 하는지 확인해 보고 굽는 시간을 가감하세요.

유자 롤스콘 완성

그릇에-완성된-유자롤스콘이-올라간-모습
유자롤스콘-완성

롤스콘은 저도 첨 만들어보는데, 생각보다 맛있더라고요. 유자의 향이 은은하게 올라오면서 중간중간 피칸도 씹히고, 아몬드가루가 들어가서 그런지 확실히 더 고소합니다. 롤스콘이라 무궁무진하게 응용이 가능할 것 같아요.

 

유자롤스콘-딸기잼을-바른-모습
유자롤스콘-완성

갓 구운 스콘은 그냥 지나칠 수 없지요. 스콘에는 딸기잼이라 함께 먹어봅니다. 음~ 전 그냥 먹는게 더 좋네요. 옆지기는 딸기잼이랑 먹어야 맛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유자청이 들어간 롤스콘 만들기, 스콘 레시피 알려드렸어요. 스콘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기회 되면 만들어 보세요. 늘 만들던 스콘 대신 롤 형태의 스콘도 매력 있습니다.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와 댓글, 블로그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오늘 하루도 수고 많으셨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