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짐한 청경채볶음 굴소스 대신 맛간장 청경채요리

푸짐한 청경채볶음 굴소스 대신 맛간장 청경채요리

오늘은 푸짐한 청경채볶음 알려드려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청경채 요리입니다. 있는 재료로 간단하게 만들기 좋고, 맛도 좋으니 오늘의 청경채 요리, 청경채볶음 소개하니 구경해 보세요.

 

그릇에-담긴-청경채볶음

청경채볶음 푸짐하니 맛있습니다. 오늘은 스크램블에그랑 버섯, 옥수수알까지 들어가서 한 끼 식사로도 좋은 메뉴입니다. 밥반찬으로도 좋지만, 밥과 함께 덮밥으로도 좋고, 옥수수알을 늘리면 한 끼 식사대용으로도 좋습니다. 만들기 어렵지 않으니 구경해 보세요.

청경채 손질

청경채이파리
청경채줄기

청경채는 이파리와 줄기를 따로 떼어 손질했어요. 저희 집은 소화력이 약한 식구가 있어 섬유질이 강한 건 조심하는 편이라 청경채를 나누어 손질했습니다. 

 

만가닥버섯을-찢어놓은-모습

청경채볶음에 들어갈 버섯으로 조금 남아있던 만가닥버섯을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서 준비했습니다.

 

달걀후라이에-허브시즈닝을-넣은-모습

함께 들어갈 스크램블에그도 준비해봤어요. 유정란 3개를 팬에 넣고, 허브시즈닝만 넣어 스크램블로 만들어줍니다.

 

옥수수알-익히기

냉동실에 보관했던 옥수수알도 익혀서 청경채볶음에 넣어줄 거예요. 옥수수알과 물을 약간 넣어 부드러워질 때까지 익혀줍니다. 

청경채볶음 레시피

다진파를-볶다가-청경채줄기를-넣은-모습

팬에 기름을 두르고 다진 파를 볶아주세요. 파향이 올라오면 청경채의 줄기를 넣어 함께 볶아줍니다.

 

옥수수알을-추가한-모습

옥수수알을 추가해서 함께 볶아줍니다.

 

청경채이파리와-버섯을-추가한-모습

이어서 청경채 이파리와 만가닥 버섯을 넣어 함께 볶아주세요.

청경채볶음 굴소스 없이

청경채볶음에-양념을-넣은-모습

이제 간을 보는데, 전 맛간장이 있어서 넣어줍니다. 청경채볶음에 굴소스를 많이 사용하는데, 지금 단계에서 한 숟가락 정도 넣어 주세요. 굴소스 대신 맛간장 좋은데, 맛간장이 없다면 간장과 설탕을 넣으면 됩니다. 맨 아래 맛간장 만드는 법 링크 걸어드릴 테니 궁금하시면 놀러 오세요.

 

스크램블을-넣은-모습

마지막으로 스크램블 에그를 추가해서 골고루 섞어줍니다.

 

청경채볶음-완성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하고, 후추를 뿌려 청경채볶음을 완성합니다.

 

그릇에-담긴-청경채볶음

완성된 청경채볶음은 밥반찬으로도 좋고, 밥과 함께 덮밥으로 챙겨도 좋아요. 옥수수알을 넉넉히 넣으면 식사대용으로 좋습니다. 청경채에 냉장고에 있는 재료를 넣어 간단하게 만들어 보세요. 양파나 당근도 좋고, 고기도 좋아요. 부담 없이 있는 재료로 부담없이 만들어 보세요.

 

 

 

맛간장 만들기 | 요리시간 단축시켜주는 맛간장 활용법도 알려드려요

오늘은 맛간장 만들기 적어봅니다. 맛간장 만들어두면 요리시간 단축시킬 수 있어서 좋아요. 다른 양념 다 필요없고, 맛간장 하나만 넣으면 되니 간편합니다. 맛간장 활용법 요리법 다 알려드리

lara.tistory.com

 

 

여름나물 종류 8가지 | 여름에 먹기 좋은 제철 나물반찬

날이 더워져도 나물반찬 챙기는 편이라 오늘은 여름나물 종류 8가지, 여름에 먹기 좋은 나물반찬 소개합니다. 날이 더운 여름에 먹는 나물은 찬 성질의 것이 많아 여름철 더위를 이기게 해주는

lara.tistory.com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