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울토마토 요리, 방울토마토로 토마토반찬 만들어보세요~

방울토마토 요리, 방울토마토로 토마토반찬 만들어보세요~

오늘은 방울토마토 요리 알려드립니다. 이제 토마토가 많이 나올 시기라 여기저기 많이 보이더라고요. 방울토마토에 매실청 넣고, 참기름 넣어 토마토반찬으로 만들어보세요. 부드럽고 매실의 상큼한 맛이 있어서 밥반찬으로도 좋더라고요. 방울토마토 요리, 쉬운 버전이니 구경해 보세요.

방울토마토 보관법

동네 마트에서 무농약 대추방울토마토를 샀어요. 방울토마토 보관법 알려드릴게요. 우선, 방울토마토의 꼭지를 다 떼어내고, 물에 깨끗하게 씻어서 물기를 모두 닦아줍니다. 그리고 밀폐용기에 키친타월을 깔고 방울토마토를 넣어주세요. 위에 다시 키친타월을 덮어 보관하면 일주일 이상 보관이 가능합니다. 중간중간에 생기는 수분은 닦아주는게 좋습니다.

 

 

방울토마토 데치기

방울토마토 데치기, 참 귀찮은 것 중 하나였어요. 작은 토마토에 하나하나 칼집을 내야 하니 말이죠. 하지만, 이젠 칼집 내지 마세요. 그냥 끓는 물에 풍덩 넣어주세요. 그러면 방울토마토의 껍질이 떠지기 시작할 거예요. 1~2분 정도 데치는데, 중간중간 되었다 싶은건 바로바로 건져냈습니다. 그리고 껍질을 벗겨주세요. 뜨거우니 찬물에 헹궈가며 벗겨도 좋습니다.

방울토마토 껍질 제거

토마토껍질에는 참 좋은 성분이 많아요. 그냥 버리기 아깝잖아요. 토마토껍질만 모았다가 어느 정도 모여지면 모두 말려서 소금을 넣어 토마토소금을 만듭니다. 나트륨을 낮춰주는 토마토소금이라 완전 건강 소금이 됩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참고하시고요.

 

토마토소금만들기 저염식 건강소금 만들어 보세요~

 

토마토소금만들기 저염식 건강소금 만들어 보세요~

얼마 전 익힌 토마토주스 만들기 소개해드렸어요. 오늘은 그때 알려드린다고 했던 토마토소금 만들기 적어봅니다. 토마토 껍질과 소금이 1:1로 들어가니 저염식에 사용하기 좋은 건강소금입니

lara.tistory.com

 

방울토마토 매실절임 레시피

재료: 방울토마토 600g, 대파, 소금 1t, 매실청 2T, 참기름 1t

1. 방울토마토의 꼭지를 따고 깨끗하게 씻는다.

2. 끓는 물에 소금(1t)을 넣고 방울토마토를 넣어 1~2분간 데친 후 찬물에 헹군다.

3. 데친 방울토마토의 껍질을 벗긴 후 소금(1t)를 넣어 섞은 후 10분간 둔다.

4. 방울토마토에 매실청 2T, 참깨 갈아넣고, 참기름(1t)를 넣어 완성한다.

 

이제 껍질벗긴 방울토마토에 토마토소금을 넣어줍니다. 골고루 섞어 10분간 그대로 두세요.

 

10분 후 방울토마토에 매실청과 간 참깨, 참기름을 넣어줍니다. 전 개복숭아청이 있어서 매실청과 반씩 넣어주었습니다. 만들기 정말 간단하죠. 이게 뭐라고 깨와 참기름이 들어가서 토마토반찬 느낌이 납니다.

 

여름에 방울토마토가 처치곤란일때 반찬으로 해결해보세요. 그럼 금방 사라집니다.

 

오늘은 방울토마토 요리, 방울토마토매실절임 만드는법 알려드렸습니다. 매실청 덕분에 새콤하고 달콤해서 밥반찬으로 개운하고 맛있어요. 파스타 먹을때에도 함께 내어놓기 좋습니다. 한식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이 높은 토마토반찬, 만들기도 쉽고 간단하니 기회가 되면 도전해 보세요. 

 

오늘은 은근 날이 바람도 많이 불고 춥더라고요. 내일은 다시 더워진다니 건강관리 잘 하시고요. 제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하트 꾹~ 블로그 구독, 유튜브 구독도 부탁드립니다. 편안한 주말 보내세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